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팀잇 지갑"에서 예금 기능 소개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2. 4. 17. 01:04

본문

반응형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팀잇" 하고 계신가요? 이 플랫폼은 간단하게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등과 비슷하게 글 쓰고 스팀(steem)이라는 코인으로 보상받는 그런 곳입니다. 보상받는 코인은 당연히 국내 거래소에서 원화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제가 다른 코인은 추천하는게 없는데 이 플랫폼은 꼭 경험해보라고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특히나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려고 열심 글 쓰는 블로 거님에게 요. 왜냐면 승인 날 때까지 이 플랫폼에서 놀다 보면 어느새 승인 날 수도 있거든요. 

 

암튼,

오늘은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팀잇 지갑에서 예금 기능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것은 언제 사용하는 것인지 그리고 인출은 어떻게 하고 인출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는지 개인 경험을 근거로 소개하도록 합니다.

스팀잇 개인지갑에서 예금 기능 소개

스팀 잇(steemit) 지갑 소개

스팀잇 개인 지갑 ui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이곳에서는 글쓰고 보상으로 받은 스팀과 스팀달러 수량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상받는 스팀을 파워업 한 스팀 파워 수량, 또 글 쓰고 보상받는 트론 현황 그리고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예금 현황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코인에 대한 거래 내역도 아래 사진과 같이 볼 수 있지요.

 

참고로 트론관련하여 코인 스팀 얘기하다가 갑자기 트론 얘기해서 헷갈리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이것을 좀 더 세부적 얘기하면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스팀 잇은 보상으로 스팀, 스팀 달러, 트론 등 이렇게 3가지를 줍니다. 그래서 스팀 잇 지갑에 트론 수량도  보이는 것입니다.

 

대박이지 않나요?

글하나 썼는데 보상으로 코인을 3가지나 주니 말이지요..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스팀잇 지갑 현황

스팀 잇 지갑에서 예금 소개

스팀잇 초보시절 이 예금 기능이 무척이나 궁금했어요.

그리고 이곳에 스팀이나 스팀 달러를 예치하면 은행처럼 이자 받는줄 알고 테스트 삼아 스팀달러 10개 정도 예금했던 적도 있었어요.

 

그런데요.

은행에 돈 맡기면 소액 이자라도 주잖아요. 이곳 예금에 코인 맡기면 국물도 없습니다.

그럼 이것의 용도는 뭘까요?

 

지금부터 설명드릴게요.

들어가기 앞서 "예금" 용어 먼저 살펴봐요.

이게 번역을 "예금"으로 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제가 번역한다면 이것은 예금이 아닌 "코인 대피소"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 지금부터 설명합니다.

 

아래 영문은 스팀 잇 플랫폼에서 "자주 하는 질문"에 올라온 글입니다.

How do I transfer my STEEM or Steem Dollars into savings?

Your savings balance is STEEM and SBD tokens that are subject to 3 day withdraw waiting period. This is an extra security measure in case your account credentials are compromised. To transfer STEEM or SBD tokens into savings, click on the drop-down arrow next to STEEM or STEEM DOLLARS in your wallet, and select "Transfer to Savings".

위 영문을 파파고로 번역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STEEM 또는 Steem Dollars를 어떻게 적금으로 전환합니까?
귀하의 저축 잔액은 3일 인출 대기 기간이 적용되는 STEEM 및 SBD 토큰입니다. 이것은 계정 자격 증명이 손상된 경우에 대비한 추가 보안 조치입니다. STEEM 또는 SBD 토큰을 저축으로 전송하려면 지갑에서 STEEM 또는 STEEM 달러 옆에 있는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고 "저축으로 전송"을 선택합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 "예금"은 계정 자격 증명이 손상된 경우에 대비한 추가 보안 조치입니다. 즉 내 계정에 해킹 등이 의심스러운데 내 지갑에 있는 코인을 어디론가 대피를 시켜야 하는데 그것이 여의치 않을 때 이 "예금"으로 다 보내는 곳입니다.

 

이곳에 보내면 코인은 3일이 강제로 묶여 있습니다. 그리고 3일 뒤 인출 신청하면 그 뒤로 또다시 며칠간의 기간이 지나야 내 계좌에 들어옵니다. 다시 말하면 이 묶여 있는 동안 비밀번호 등을 바꿔서 내 계정을 안전하게 만들어 놓고 인출하란 보안 장치인 것이지요.

 

그럼 스팀 파워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스팀 파워는 이것을 거래소로 보내려면 스팀 다운이 필요한데요. 이것도 소요기간이 의무적으로 7일입니다. 그러니 그 기간 동안 사용자는 비밀 번호 등을 바꾸는 등 조치를 취하면 됩니다.

 

스팀 잇 지갑에서 예금 사용법  

혹시 스팀 잇 지갑의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된듯한 의심이 가는 경우 일단 스팀과 스팀달러를 거래소로 피신시킵니다. 그런데 거래소 계좌가 없을때는 주변 지인에게 일단 보냅니다. 그런데 이것도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예금"에 보내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진과 함께 해볼게요.

 

1. 스팀잇 플랫폼에서 스팀 지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예금"이라고 보이지요. "3일간의 예치기간이 지나야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도 적시되어 있네요. _ 아래 사진 왼쪽 참조

3. steem 수량 옆에 화살표가 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금고로 전송"을 눌러 수량 입력하면 됩니다. _ 아래사진 가운데 참조

4. "steem dollars"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화살표 눌러 "금고로 전송" 눌러 수량입력하면 됩니다.

스팀잇 지갑에서 예금 사용법

그런데요.

예금된 코인은 위 사진에도 적시되었다시피 3일간의 예치 기간이 지나야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일 지나 출금 신청하면 이날 기준으로 다시 며칠 시간이 의무적으로 필요합니다. 즉 바로바로 출금이 안됩니다. 그러니 여유를 가지고 출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글 쓰고 보상받는 플랫폼 스팀잇 개인 지갑의 예금 기능에 대해 정의와 사용법 등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해가 잘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혹시나 스팀 잇에 입문하신다면 소량의 코인으로 직접 예금 경험을 해보시는 것이 이것을 이해하는데 가장 빠른 길이 아닐까 생각해 보네요.

 

혹시나 궁금점 있으시면 댓글 주시기 바랍니다.

 

2022.02.23 - 스팀잇(steemit)에서 프로파일 정보, 변경 방법 소개

2022.02.16 - 스팀잇(steemit) 저자 보상, 큐레이션 보상 소개

2022.02.14 - 블록 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스팀잇(Steemit) 계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