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웨이브, 트론 투자 유의 촉구 안내"를 공지했습니다.
정말 1년, 5년 10년뒤에 이 가상화폐들은 이 세계에서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정말 궁금해서 이 티스토리에 최근 동향을 기록해 봅니다.
14일 업비트는 <웨이브(WAVES), 트론(TRX) 투자 유의 촉구 안내>을 공지했습니다.
이 공지에 따르면 "현재 USDN 및 USDD의 페깅이 정상적으로 유지되지 않는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위 각 스테이블 코인과 연관된 웨이브(WAVES), 트론(TRX)의 가격 변동 가능성이 커질 수 있으니, 회원님들께서는 웨이브(WAVES), 트론(TRX)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입니다.
그러면서 업비트는 "지속적으로 이러한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또는 이와 관련된 디지털 자산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회원님들께서는 향후 디페깅 현상이 심화될 경우 이에 따른 가격 변동성 확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하면서 "고객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라고 마루리를 했습니다.
아마도 최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급격한 하락으로 디페깅 우려되는 상황이라 이런 공지를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공지가 게시되었을 때 트론(TRX) 가격 차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그 옆 사진은 업비트 공지 캡처 사진입니다.
USDD 디페깅 발생 저스틴 선 "트론 방어~~~" 언론 보도 내용
그런 코인데스크와 트윗에는 이와 관련하여 어떤 보도 내용이 있었는지 살펴봅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USDD 디페깅 발생, 저스틴 선 "트론 방어 위해 20억 달러 투입"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보였습니다. 주요 내용은 13일 오후 4시경 가상자산 거래소 폴로닉스에서 USDD 가격은 1달러 페킹이 깨져 0.9715달러까지 떨어졌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트론 DAO Reserve의 트윗 내용도 살폈습니다.
22년 6월 13일 10시 37분 트론 DAO Reserve 트윗 내용에 따르면 전체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TRON DAO Reserve는 tron에 650,000,000 usdc 공급을 늘렸다고 하면서 현재 TRON에 대한 USDC 공급은 25억 달러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가상 화폐 웨이브(WAVES), 트론(TRX) 투자 유의 촉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사실 가상화폐 웨이브는 잘 모릅니다. 그래서 그런지 트론 동향만 이번 포스팅에 적시가 되었네요. 이해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1년, 5년, 10년 뒤에 이 코인은 어떻게 되었을지 그리고 가치는 지금과 비교해서 어떻게 변했을지 나중에 살펴보려고 했습니다. 정말 기대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될 것 같나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