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okok 체중계 앱 사용법 소개

생활정보

by Happycoin 2022. 8. 14. 00:26

본문

반응형

울 집에서 사용하는 체중계는 이녹스프랑 제품입니다. 이것은 근거리 통신 네트워크인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에 있는 "okok international" 앱과 연결되어 체중관리가 아주 편리하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 앱 사용법입니다.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나와 와이프님 그리고 아이들의 체중을 편리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순서는 제일 먼저 이 앱 기능 살펴봅니다. 뒤에 나 말고 가족들 등록 방법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체중계 앱 okok 소개

우리 집 체중계

우리 집 체중계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구매는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2년 전으로 생각됩니다. 유지보수 관련해서는 지금까지 배터리 한번 교체한 것 말고는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울집 블루투스 체중계

체중계 앱 "okok international 소개

지금부터는 체중계 앱인 okok에 대해 소개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os는 안드로이드입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설명하는 이 앱 ui 등은 안드로이드 기준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 공식 명칭은 아래사진과 같이 "ok ok international"입니다. 따라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 앱을 다운하려면 검색창에 "ok ok"로 검색하셔야 됩니다.

 

다음은 이 앱 기능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는 이 앱 기능에 대해 아래사진과 같이 설명되어 있는데 언어가 영어입니다. 그래서 제가 파파고를 활용해 번역했습니다.

 

번역에 따르면 이 앱은 스마트 블루투스 체중계와 함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인 OKOK 헬스 케어 매니지먼트가 체중 측정 결과를 기록하고 관리한다고 소개합니다. 또 이 앱으로 블루투스 저울을 이용해 체중, 지방, 체수, 근육 등의 다양한 건강지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주로 체중 조절을 위해 사용되지만, 여러분의 건강 지수를 활용하는 이 앱은 또한 여러분에게 일상적인 스포츠, 음식, 그리고 수면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위 번역문에서 젤 아래문장에 있는 스포츠, 음식, 그리고 수면에 대한 조언 제공~~ 한다는 설명이 있는데 이것은 저도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은 이 응용 소프트웨어 정보입니다.

버전은 8월 9일 기준으로 2.3.19이고 최근 업데이트 날짜는 2022.5.11일입니다. 다운로드 수는 백만회 이상으로 기록되어 있고 판매자는 okok technology입니다. 출시일은 2015년 8월 12일입니다.

okok 앱 기능 및 소프트웨어 정보

사용자 추가 방법 소개

지금부터는 사용자 추가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추가하는 이유는 저 말고 와이프 등 가족들 체중관리를 일괄적으로 제가 하려고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앱 처음 사용자는 사용자 등록을 해야 하는데 이때도 이 과정과 똑같습니다.

 

1. 홈 화면에서 아래 "사용자"를 누릅니다.

2, 가운데 사진에 표시된 :더하다" 클릭합니다.

앱의 한글 번역이 좀 싼 티가 납니다만 누르면 동작은 잘합니다.

3. 내 프로필 화면에서 닉네임, 성별, 생일, 신장 등을 입력합니다.

okok 앱 사용법 소개

- 아래 왼쪽 사진과 같이 닉네임 등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5. 입력 마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여기 나온 프로필은 제가 임의로 입력한 데이터입니다.

6. 체중 목푯값을 입력합니다. 저는 임의로 55kg을 입력했습니다.

이 수치는 "당신의 신체정보에 따라 bmi를 사용하여 당신의 체중 범위가 계산됩니다."라고 이 앱은 사용처를 알려줍니다.

 

 

체중계 앱 사용법 소개

 

7. 이제 사용자가 [아래 사진]과 같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체중을 측정해봐야지요.

 

8. 아래 사진 중간에 있는  이 앱 화면에서 하단 표시된 곳을 누릅니다.

9. 앱은 사진 오른쪽과 같이 "저울에 서십시오"라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체중계 측정 화면

 

9. "측정이 진행 중입니다. 일정하게 유지하십시오"라고 사진 왼쪽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측정이 시작됩니다.

10. 만약 스마트폰 블루투스가 켜지지 않으면 "블루투스가 켜지지 않았으면 켜십시오"라는 메시지가 아래 사진 중간처럼 표출합니다.

11. 사진 오른쪽과 같이 측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체중계와 okok 앱 사용법 소개

사용자 추가하는 또 다른 방법

사용자 추가 방법은 위에 설명한 방법 외에도 또 하나 있습니다.

홈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사용자 아이콘을 누르면 등록된 사용자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아래 "더하다"를 클릭하면 위에서 설명한 사용자 등록 처음 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추가 진입 방법

ok ok 앱으로 가족들 체중관리 방법

이제 가족별로 등록되었으니 아래 사진에 나온 사용자를 먼저 선택하고 체중계에 오르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를 먼저 선택합니다.

2. 체중계에 오릅니다.

3. 아래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체중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이렇게 하면 체중계에 있는 데이터가 스마트폰으로 순삭으로 표시됩니다.

okok 앱 사용법

어렵지 않으셨죠?

이제 okok 앱에 가족별로 사용자 등록하고 이 체중계를 맘껏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08.02 - 구글 앱으로 식물 이름 찾기 도전!!!!

2022.06.24 - 의료용 마약류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