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소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생활정보

by Happycoin 2022. 8. 18. 00:22

본문

반응형

최근 다이소에서 작지만 전력이 강한 리튬 건전지 몇개를 구매했습니다.

겉표면에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관련한 QR코드가 있는데 어떤 내용이 기록되어 있을지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스마트폰에 있는 "QR 코드 스캔" 기능을 활용해서 검색했습니다.

 

QR 코드 URL에는 어떤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지 함께 보시지요.

다이소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다이소에서 구매한 리튬 건전지

[아래사진]은 다이소몰에서 구매한 리튬 건전지입니다. 모델은 CR2025로 가격은 1000원입니다. 작지만 전력이 강한 리튬건전지라는 홍보문구가 눈에 띄네요.

 

왼쪽 사진 하단에 보면 "건전지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을 확인하세요"라는 문구옆에 QR코드가 있습니다. 이 코드를 검색하면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웹주소"가 나오는데요. 이것을 클릭하면 관련 자료가 있는곳으로 이동합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리튬 건전지

 

건전지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URL 세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daiso.co.kr/upload/board_article/editor/303/eb8ba4ec9db4ec868c20eab1b4eca084eca78020eca3bcec9d98ec82aced95ad.jpeg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이 인포그래픽 형태로 정리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글이 잘 보이지 않아서 구글 드라이브 활용해서 텍스트로 변환했습니다.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1, 사진출처: 다이소

 

- (+)(-) 극을 확인 후 장착해주세요.

 

- 건전지가 잘 끼워지지 않을 때에는 일단 빼낸 후, 다시 끼워주세요.

 

- 건전지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천천히, 부드럽게 장착해주세요. 건전지 필름이 손상되었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필름이 손상된 전지를 사용 시, 소트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유아, 어린이가 건전지를 빨거나 입에 물면 위험합니다. (건전지를 빨거나 불면 호흡 또는 신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아, 어린이가 없는 곳에서 건전지를 교체하고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 해 주세요. 만일 건전지를 삼켰을 경우 특히 버튼전지에는 즉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 리모컨 등과 같이스위치가 없는 기기는 전류가 약하게 지속적으로 흐르면서 건전지가 소모됩니다. 작동이 잘 되지 않거나 액정표시가 흐려지는 등의 경우는 건전지를 교체해야한다는 신호이므로 이런 경우 빠른시일내로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교체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거나방치해두면과도 사용상태 과방전가되어 발열 누액 파열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건전지 누액 원인의 상당수는 전원스위치를 끄지 않아서 과방전 되기 때문입니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스위치를 끄고 건전지가 소모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2, 사진출처: 다이소

 

- 건전지를 다 사용한 경우나장시간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기에서 건전지를 빼주세요. 스위치를 꺼도건전지는 조금씩 소모되기 때문에 이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과방전상태가 되고, 건전지 내부의 가스발생으로 인한 누액으로 인해 기기고장의 원인이 될수있습니다.

 

- 건전지는 다른 건전지의 단지와 접촉 되지 않도록 건전지 케이스 또는 봉투 등에 개별 보관해주세요. (단자가 접촉된 상태로 보관하면 쇼트상태가 되어 전류가 흐르기 때문에 발열, 누액 파열 발화될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보관할 경우에는 반드시 단자를 절연하고 건전지가 쇼트 되지 않게 같은 방향으로 보관해 주세요. (건전지를 사용한 기기 또는 날짜를 적어두면 보관 후 재사용시 참고가 되어 편리합니다.

 

- 건전지의 (+) (-) 극을 클립이나 동전 등 금속제와 함께 휴대 보관하지 마세요. 또 건전지를 역삽입하거나 단자가 접촉된 상태로 보관하지 마세요. 건전지가  (+) (-) 극이 직접 연결되는 쇼트 상태가 되어 과다한 전류가 흐르게 되어서 발열, 누액 파열될 수 있습니다.

 

- 새 건전지를 사용한 건전지, 오래된 건전지와 함께 사용하지 마세요. 먼저 소모된 건전지가 과방전되어 발열 누액 피열 또는 기기가 파손 될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교체할 때는 모두 동일 제조사의 동일 모델로 교환해 주세요. 사용 권장 기한이 지나지 않은 동일한 건전지라도 자연 방전에 따른 전자 용량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용권장기한이 동일한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 상표가 다른 건전지를 함께 사용하지 마세요. 전압 등이 다른 건전지를 함께 사용할 경우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건전지마다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빨리 소모된 건전지는 과방전 되어 발열, 누액, 파열될 수 있습니다.

 

- 알카라인, 망간 건전지는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충전할 경우 건전지 내부에 가스가 발생하여 절연, 내부 구조들이 파손되어 누액, 발열, 파열될 수 있습니다. 절대 충전하지 마세요.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3, 사진출처: 다이소

 

- 건전지에 기재된 사용권장 기한이 지난 제품은 무조건 사용할 수 없는 건 아니지만, 건전지 성능이 떨어졌거나 누액발생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한 내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 12-2019: 2019년 12 이내에 사용권장)


- 건전지는 직사광선과 고온 다습한 곳을 피해 사용 보관해 주세요. 뜨거워진 차 내부등 온도가 높은 장소에서 사용하거나 방치하지 마세요. 건전지의 성능과 수명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누액 발열 파열의 원인이 됩니다. 보관할 때는 환기가 잘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 건전지를 분해하거나 개조하지 마세요. 건전지는 강한 충격과 진동에 의해 발열 누액 파열될 수 있습니다. 수명이 다한 전지를 더 사용하기 위해 절대로 씹거나 두드려서 재사용하지 마세요. 전지 내부 성분이 새어나와 입에 들어갈수 있고 매우 위험합니다.

 

- 건전지를 물속에 넣거나 가열하지 마세요. 건전지를 물에 넣으면 파열되거나 발화 되어 위험합니다. 또 건전지를 가열하면 수액 파열 발화등의 위험이 있고 상처나 화상의 원인이 됩니다.

 

- 건전지를 버릴 때는 쇼트지 않도록 ( 극의 자부에 테이프 등을 붙여 절연시켜 주시고 각 지자체의 폐기처리 방법에 따라 폐기해주세요.

 

- 건전지를 물 주스 등 액체에 젖지않게 해주세요. 쇼트 발열거나 단자에 녹이 발생하여 성능이 떨어지거나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건전지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4, 사진출처: 다이소

 

- 건전지에 직접 납땜하지 마세요. 납땜시 발생하는 열에 의해 건전지 내부의 부품이나 절연, 가스 배출구 등이 손상도어 내부쇼트가 발생하거나 누액 발열, 파열될 수 있습니다.

 

- 건전지가 누액됐을 경우 맨손으로 건전지를 만지지 마세요. 피부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건전지액이 눈에 들어갔을 경우 눈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눈을 비비지 말고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은 후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 세요. 만일 건전지 액을 먹었을 경우에도 바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용어 설명 

- 쇼트 : 건전지의 (+)(-) 극이 직접 연결 되면서 과도한 전류가 흐르게 되는 상태

- 발열: 건전지가 쇼트 등의 원인으로 뜨거워지는 현상

- 단자: (+)(-)극을 지칭


2020.06.06 - 다이소 USB 타입 유선 키보드 (LGC-CKB03) 구매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