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디패스 앱 걸음수 오르지 않은 오류 해결법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2. 11. 10. 00:22

본문

반응형

걸어서 메디블록(MED) 코인 채굴하는 어플 "메디 패스"가 있습니다. 이 코인은 업비트에서 거래가 가능한데 11월 6일 저녁 기준으로 개당 26.30원입니다.

 

공원 산책이나 둘레길 등을 걷다 보면 이 어플은 걸음수가 오르지 않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삼성 헬스, 워크 온, 토스 앱 등의 걸음수는 정상인데 유독 이 앱만 오류를 보입니다.

 

오늘은 이 메디패스 앱의 걸음수가 오르지 않은 에러와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메디패스 앱 오류 해결법 소개

메디 패스 오류 예시 소개

최근 제가 경험한 메디 패스 앱 오류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삼성 헬스 3248, Sweat 앱 3066, 토스 3205 등 3천대의 걸음수를 보여주고 있는데 유독 메디 패스 앱은 걸음수가 0이 표시되면서 에러가 발생함을 발견했습니다. 이와 같은 에러를 그날그날 일찍 인지하면 괜찮은데 그렇지 않고 1만 보 근처에서 이와 같은 오류를 보면 참 많이 속상하지요.

 

왜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지 저도 프로그래머가 아니기에 정확하게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메디패스 어플 걸음수 오르지 않는 오류 예시

꼭 원인을 추측한다면 아래와 같은 상황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매일 자정을 기해 삼성헬스, 토스, 워크 온 등 걷기 관련 앱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0으로 초기화가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메디 패스 앱은 다른 앱들과 소프트웨어적으로 충돌하면서 멈춰 서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걸음수 초기화 사진

메디 패스 앱에서 말하는 오류 개선 방법

이 앱 고객센터에는 "걸음수가 오르지 않아요"라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아래 사진과 같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그 내용은 "걸음수가 정상적으로 오르지 않을 때에는 아래의 가이드대로 단말기 신체 기능에 대한 권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입니다.

걸음수가 오르지 않아요..해결방법

그런데요.

문제는 위와 같은 조치를 다 했음에도 해당 오류가 간헐적으로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갤럭시 S21 울트라인데요.

아래사진과 같이 앱 권한에 신체활동이 되어 있습니다.

신체권한

그리고 단말기 사용세부 정보에서 메디 패스는 "제한 없이 백그라운드에서도 이 앱이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배터리 사용 가능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에 해당하는 '제한 없음'에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절전 예외 앱에 메디 패스를 추가하라고 하는데 저는 추가하려고 해도 이 앱이 어플 리스트에 보이지 않아 추가를 못했습니다.

백그라운드 사용제한

경험에 의한 해결방법

권한 관련해서 이 메디패스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세팅을 마쳐도 이 에러는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 일어나 산책 출발 시에 이 앱이 정상적으로 걸음수 누적하는지 확인하고 집을 나선답니다. 확인하는 시간은 1초면 되니까요... 만약에 걸음수 누적이 되지 않은 에러를 발견했다면 이 앱 실행을 한번 해주면 그다음부터는 누적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메디패스 앱이 말하는 대로 세팅이 되었음에도 걸음수가 오르지 않은 에러는 발생함을 경험을 통해 인지했습니다. 그런 때는 앱을 한번 실행하면 됩니다. 이것도 1만 보 걸은 뒤에 이 에러 발견하면 속이 상하니 걷기 운동 전에 이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걷기 운동과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2.10.23 - 걸음이 돈이 되는 코인, 메디블록(MED)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살펴보기

2022.09.22 - 메디패스 앱, 코인 워크 걸음 수 측정 오류 해결 방법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