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WEAT Wallet 특징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2. 11. 22. 02:54

본문

반응형

저는 건강 관리를 위해 하루 1만 보 걷기 운동을 꾸준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암호화폐시장에서는 걸음수로 암호 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스테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것을 암호화폐로 가상 운동화를 구입해 걸으면 거리에 따라 암호 화폐로 리워드를 주는 시스템이지요. 그런데 저는 이거 별도 투자가 필요해서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신 저는 자본 투자 필요없이 어플 설치하고 걷기만 하면 암호화폐 채굴이 가능한 'Sweat'라고 프로젝트는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루 1만보 기준으로 sweat 코인이 약 2-3개 정도가 채굴되는데 불록 체인 생태계 경험 등 재미 삼아 소소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채굴된 sweat 코인은 sweat wallet에 보관이 됩니다.

 

최근 ftx사태를 경험하면서 sweat 재단에서는 sweat wallet에 대한 특징과 비전을 medium이라는 미디어를 통해 게시했습니다. 오늘은 이 게시물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문은 영문입니다. 구글 번역기 협조를 받았습니다.

SWEAT Wallet 특징

sweat wallet 화면

아래사진은 걸어서 채굴된 sweat 코인이 보관되는 sweat wallets 지갑입니다.

왼쪽은 홈화면이고요. 오른쪽이 채굴 세부 내역입니다.

채굴된 수량을 보면 아주 소소하지요. ㅋㅋㅋㅋ.

이 지갑에 있는 sweat 암호화폐는 거래소 등에서 거래가 가능한데 저는 바이 비트에서 거래합니다. 

sweat 지갑

Sweat wallet 특징 및 비전

지금부터는 스웨트 재단에서 게시한 sweat wallet 특징과 향후 비전에 대해 소개합니다.

원문은 아래링크에 있습니다.


https://medium.com/sweat-economy/non-custodial-wallets-your-sweat-belongs-to-you-ac7b59f1d80d

 

Non-custodial wallets: your SWEAT belongs to you

Not your keys, not your crypto. You may see this across crypto communities, but what does it really mean?

medium.com



Non-custodial wallets: your SWEAT belongs to you
Not your keys, not your crypto. You may see this across crypto communities, but what does it really mean?

비수탁형 지갑: 귀하의 SWEAT는 귀하의 것입니다.
너의 키가 아니면 너의 암화 화폐가 아닙니다. 암호화 커뮤니티에서 이것을 볼 수 있지만 실제로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공개 키: 은행 계좌 번호와 같이 자금을 보내는 사람을 식별하는 데 필요한 공개 블록체인 번호입니다.
개인 키: 암호와 유사한 개인 키는 자금에 액세스하고 거래에 서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FTX의 최근 파산은 양육권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거래소와 같은 보관 서비스에 암호화폐를 배치하면 해당 암호화폐의 보관권을 넘겨주는 것입니다. 다른 많은 앱과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양육권은 소유권 또는 통제의 또 다른 단어입니다. 암호화폐를 거래소와 같은 관리 서비스에 맡기면 개인 키의 관리권을 양도하는 것이므로 자금에 대한 통제권을 양도하는 것입니다. 관리 서비스의 또 다른 예는 은행입니다. 로그인 세부 정보, 핀 및 암호가 있을 수 있지만 은행이 귀하의 계정을 폐쇄하거나 액세스를 차단하려는 경우 일방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비수탁형 지갑이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그들은 귀하의 자산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부여하며 아무도 귀하의 허가 없이 귀하의 계정으로 무엇이든 할 수 없습니다.

스웨트 월렛은 비수탁형 월렛입니다. 즉, 우리 스웨트 재단도 귀하가 주장하고 현재 귀하의 지갑에 보관하고 있는 SWEAT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귀하의 개인 키를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귀하의 자산을 관리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걷기를 통해 발생하는 보상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하여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이와 같이 설계했습니다.

비양육권
비수탁형 지갑의 사용자는 암호화폐에 액세스 하는 데 사용하는 개인 키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키를 분실하면 암호화폐를 잃게 됩니다.

책임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 키(또는 비밀 문구)를 분실하면 자산을 검색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비수탁형 지갑을 활성화하기 위해 보낸 이메일에 “삭제하지 마십시오! 전달하지 마십시오!” 그것에 — 귀하의 자산을 땀 지갑에 보관할 수 있는 귀하의 비밀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섭게 들리겠지만 이것은 암호화폐가 만들어 내도록 설계된 개인의 책임과 자율성의 일부입니다. 비트코인은 부분적으로 2007/8 금융 위기에 대한 대응으로 은행에 저장된 돈이 고객 소유가 아님을 강조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귀하는 귀하의 자금을 은행에 보관하고 있으며 은행은 귀하의 자금으로 모든 종류의 일을 수행하여 돈을 작동시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수탁형 지갑을 사용하면 자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항상 100%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스웨트 월렛, 메타 마스크, 트러스트 월렛과 같은 핫 월렛은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인터넷에 연결되어 어느 정도 노출되기 때문에 '핫'합니다. Ledger Nano와 같은 콜드 월렛은 오프라인 상태이며 암호화의 장기 저장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Sweat 지갑
당신의 SWEAT는 지금 그리고 영원히 당신 것입니다. 우리는 귀하가 이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그 일부는 귀하가 이사를 통해 창출하는 보상에 대한 진정한 소유권을 귀하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활성 수수료를 도입하면 귀하가 비활성 상태가 된 경우 귀하의 지갑에 접근하여 귀하의 SWEAT를 가져갈 수 없습니다. 시스템은 아직 지갑으로 전송되지 않은 토큰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단 토큰이 있으면 귀하의 것입니다. 단순합니다.

암호화를 선택했을 때 땀 지갑 키를 생성했습니다. 귀하의 Sweatcoin 앱은 실제로 귀하의 전화에 저장하고(전화를 변경하거나 앱을 제거하지 않은 경우) 이메일에도 사본이 있습니다. 이것이 현재 키를 자체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자신의 비밀 문구를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새 개인 키를 생성하는 것과 같습니다. Android 사용자는 이미 OpSec(운영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비밀 문구를 변경할 수 있지만 비밀 문구를 잘 관리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신뢰할 수 있는 암호 관리자와 일반 거주지와 분리된 안전한 위치에 인쇄본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Sweat Wallet을 완전한 암호화폐 지갑으로 전환하려는 우리의 비전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가 Sweat Wallet에 새로운 암호화폐 호환성을 추가하기 시작함에 따라 지갑을 가능한 한 안전하게 만들고 암호화폐의 원칙에 부합하도록 하기 위해 비수 탁적 상태로 유지될 것입니다. DEX의 통합은 이러한 움직임을 보완할 것입니다.

스웨트를 기억하고 당신의 키를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최신 뉴스를 보려면 Twitter , Discord , Telegram , Reddit에서 저희와 함께하세요. 스웨트 월렛 앱을 다운로드하여 암호화폐( 안드로이드 및 애플 )에 들어가십시오. 번역 끝.

 

블록체인 세상에서는 정말로 개인키를 분실하면 본인의 자산에 접근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통 금융시장인 은행에서는 비밀번호 분실하면 신분확인을 거쳐 나의 통장에 접근이 가능하지만 블록체인에서는 그 어느 누구도 개인 키 분실 시 개인 자산 접근에 도움 줄 사람이 없습니다.

 

2022.09.19 - 걷기 운동으로 Sweat 코인 채굴하기

2022.09.28 - 가상화폐 SWEAT, 거래소 Bybit 전송 방법 소개

2022.10.10 - Sweat, Sweatcoin 관련 자주 하는 질문 답변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