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skUp 이미지 생성 기능 베타 서비스 체험 후기

생활정보

by Happycoin 2023. 4. 12. 00:18

본문

반응형

 AI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최근 카카오톡 AskUp 채널 친구 50만 명을 돌파한 국내 대표 Chat AI ‘AskUp’에 자사 기술로 파인튜닝(finetuning)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모델 ‘업스케치(Upsketch)’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생성 기능을 추가,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기특하게 제가 1000명에 포함되어 베타 서비스를 체험했습니다.

재미 삼아 몇개 그려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에 대한 체험기입니다.

참고로 4월 10일 저녁 8시 기준 서비스 가입인원은 다 찼네요.

Askup 이미지 생성기능 베타서비스 체험 후기

업스케치 베타 신청 결과 및 사용법

업스케치 베타 신청하면 을 하니 아래와 같은 규약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1.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지도 아래 사용합니다.
2. 이미지 생성시 3개의 크레딧이 차감됩니다.
3. 생성된 이미지 품질과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4. 부적절한 이미지가 생성될 경우 스스로 즉시 삭제합니다.
5. 생성된 이미지에 대해 업스테이지는 권리를 주장하지 않습니다.
6. 본인의 책임하에 생성된 이미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아래 규약에 동의합니다.

업스케치 이미지 생성 베타 규약 화면

규약에 동의하면 askup은 아래와 같은 사용방법을 안내합니다.

감사합니다.
[업스케치] 이미지 생성(beta)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1. 텍스트 → 이미지 생성: ‘~그려줘’, ‘Draw~’로 요청사항을 말하면, 그에 맞는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길고 자세하게 적을수록 더 좋은 그림이 생성됩니다. (우주, 사물, 풍경 등에 특화)

2. 이미지 → 이미지 생성: 얼굴 (3인 이내) 이 포함된 이미지를 넣어 보세요. 올려진 이미지 아래 버턴을 통해 얼굴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AI 세상을 열어가는 여러분의 아숙업 입니다. 사용하시면서 의견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 askup@upstage.ai 로 알려주세요. 

 

그려줘, 프로필 기능 세부 사용법

그려줘 와 프로필 기능에 대한 세부 사용법입니다.

업스테이지 자료에 따르면 ‘그려줘’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 이후 “그려줘”를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밤하늘 오로라 그려줘”를 입력하면 멋진 오로라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달에서 말 타는 우주인 그려줘”처럼 실제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도 생성해 이용자의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즉 AskUp을 활용하면 이야기는 물론 새로운 그림도 생성할 수 있어 삽화를 포함한 동화집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프로필 기능입니다.

‘프로필’ 기능은 인물의 얼굴이 중심이 된 사진을 AskUp에게 전송하고 자신의 기호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사진을 수정해주는 기능입니다. 이용 방법은 사진을 전송하면 AskUp이 “이 이미지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드릴까요?”라는 메시지 후 멋있게 그려줘,  젊게 그려줘 등의 옵션 버튼을 성별에 따라 제공, 이용자는 이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새로운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눈도 크고 코도 예쁜 나의 마누라 얼굴 그려줘

askup에게 "눈도 크고 코도 예쁜 나의 마누라 얼굴 그려줘"라는 재미난 요청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니 카톡에 있는 미녀가 그려지면서 "물론이죠! 제가 그려드릴게요.   이렇게 그려봤습니다. 마누라분께서 마음에 드시길 바랍니다!"라는 답변이 달립니다.

 

너무 젊어보여서 저는 다시 "너무 젊다. 나이가 50대야"라고 다시 주문했습니다.

그랬더니 "네, 죄송합니다. 다시 그려보겠습니다. 이렇게 그려봤습니다. 어떠신가요?"라는 답변과 함께 수정된 이미지가 표출됩니다.

이미지 생성 베타 테스트 사용기

제가 "예쁘다"라고 액션을 취하니 askup은 "정말 다행입니다! 마음에 드셨다니 제가 그린 그림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 더 그려드릴 것이 있나요?"로 응답합니다.

askup과 나의 대화

더 이상 내가 원하는 그림이 나올 것 같지 않아서 여기서 마누라 그림은 포기합니다.

 

수령 1000년 이상된 느티나무 그리기

이제는 주제를 바꿔서 수령 1000년 이상된 느티나무 그리기에 도전합니다.

 

주문을 아주 단순하게 "500년된 느티나무 그려줘"로 요구했습니다.

askup은 "물론이에요! 제가 그려드릴게요. 이렇게 그려봤습니다. 어떠신가요? 500년 된 느티나무 그녀가 그림 속에서 완성되었습니다!"라고 하면서 그림을 보여줍니다.

ai가 그린 나무 그림

위 그림에 대해 주문이 너무 간단해서 그런가 해서 이번에는 세부적으로 그리기 요청했습니다.

"수령이 1000년 이상된 느티나무를 4월 분위기에 어울리게 그려줘"라고요.

 

잠시 기다리니 askup은 "네, 좋은 주제네요! 그려보겠습니다. 이렇게 그려봤습니다. 4월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느티나무가 그려졌습니다. 어떠신가요?"라고 리액션하면서 아래사진과 같은 그림을 보여줍니다.

askup ai가 그린 1000년된 느티나무

아래사진은 그림만 캡처한 사진입니다.

4월 분위기가 나나요? ㅋㅋㅋ

좀 부자연스럽죠...

AskUp 이미지 생성 사진

지금까지 AskUp 이미지 생성 기능 베타 서비스 체험 후기로 "그려줘" 기능을 포스팅했는데요.

 

다음은 프로필 기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윗부분에 설명 나왔지만 ‘프로필’ 기능은 인물의 얼굴이 중심이 된 사진을 AskUp에게 전송하고 자신의 기호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사진을 수정해주는 기능이지요.

 

그런데 사실 좀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워요.

첫번째는 나의 사진이 업로드되니 개인정보가 우려되고,

두 번째는 어떻게 보정하든 결과물에 대한 나의 마음에 준비가 사실상 안돼 있거든요.

왜 그런거 있잖아요..

여권사진 내가 보면 좀 닭살 도는 그런 거요.

 

그런데 나 자신에게 포스팅 핑계 대고 "릴랙스" 주문 걸고 한 번은 해봐야지요.

AI는 날 어떻게 보정해 줄지 궁금....

 

다음번 포스팅할게요..

 

2023.02.11 - ChatGPT 사용법 소개 _ 질의와 답변 예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