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디빵 체험기(부안 명물)

생활정보

by Happycoin 2023. 4. 18. 00:28

본문

반응형

최근 가족들과 함께 변산반도 여행했습니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방이지요.

특히나 그 지역 특산물 먹방 탐방은 꽤 신선하고 힐링이고 얘기거리가 많습니다.

이번 전북 변산을 다니면서 봐봤던 이 오디빵도 그렇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태어나 처음으로 먹어 본 부안 명물 오디빵 체험기입니다.

오디빵 체험 배경, 특징, 구매처 그리고 챗GPT는 오디빵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그럼 함께 가 보시지요..

부안 명물 오디빵 체험기

오디빵 체험 배경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따라 수많은 절경이 있는 변산 반도를 다니다 보면 오디빵 판매 관련 홍보물을 자주 목격합니다. 처음 볼 때는 그러려니 하는데 이것이 반복적으로 자주 노출되니 TV 광고처럼 자꾸만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결국 이 홍보물에 행복하게 걸려듭니다.

 

오디빵 특징

현수막에 이끌려 도착한 곳은 역시 이 오디빵 파는 상심당 가게입니다.

이 가게 누리집에는 이 빵에 대한 소개가 적시되어 있는데 한번 살펴봅니다.

 

아래사진은 제가 오디빵을 구매했던 상심당 전경입니다.

부안 오디빵 가게 상심당 전경

성심당 가게 자료에 따르면 청정 부안의 자랑인 참뽕잎과 뽕나무열매인 오디쨈으로 만든 오디빵을 직접 굽고,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안 오디빵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 미네랄이 풍부한 토질에서 자란 뽕나무에서 생산되는 재료에 찰보리와 우리밀로 만드는 건강한 웰빙빵이라고도 설명하네요.

판매장과 카페는 부안청자박물관과 곰소항 사이의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면서 부안 여행 오면 꼭 방문해서 부안의 자랑 오디빵도 먹어보고 매장 옆 다육 갤러리 정원에서 힐링도 함께 잠시 쉬어가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챗GPT에게 물었어..부안 오디빵 특징 5가지 알려줘!!!!

위에 소개한 오디빵 특징은 성심당 가게에서 소개한 글로 어쩌다 한번 들리는 변산 그리고 관광객인 제가 내용에 대한 팩트 확인은 현실적으로 어렵지요. 그래서 요즘 오디빵보다도 핫한 오픈 AI 챗GPT는 이 빵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챗GPT에게 부안 오디빵 특징 5가지 알려줘라고 질문했더니 아래 내용과 같이 알려줍니다.

사실 이 또한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1. 부안 오디빵은 부안 지역의 전통적인 chatGPT 빵으로, 밀가루 대신 콩가루와 국수 가루를 사용하여 만든다. 
2. 이로 인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가진다.
3.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갖춘 음식으로,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소중하게 여겨지고 있다.
4. 주로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먹으며, 버터나 잼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5. 최근에는 외부에서도 인기 있는 메뉴로 자리잡아, 부안 오디빵을 맛볼 수 있는 카페나 식당도 많아졌다

챗GPT가 알려준 오디빵 특징 5가지

 

대한민국은 신용사회인만큼 서로 믿어야지요...

 

부안 명물 오디빵 가격

이제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부안 명물 오디빵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봅니다.

아래사진은 가게 입구와 내부 판매대 전경입니다.

 

오디빵은 21개와 48개 2세트로 준비되어 있나 봅니다.

21개는 1만 2000원, 48개는 2만 4000원이라고 가격이 표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이곳에서는 커피와 아이스 음료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성인 5명이지만 오디빵 맛이 어떨지 몰라 일단 21개짜리 오 사이다 1개를 주문했습니다.

오디빵 사진을 자세하게 보지 않으면 그냥 천안 명물 호두과자로 착각할 수도 있을 것 같은 외형입니다.

오디빵 구매처인 상심당 입구와 내부 판매대 그리고 오디빵 21개

오디빵 맛보기

상심당 매장 안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별도 공간에 고양이  3-4마리가 놀고  있습니다.

표정들 하나하나가 어찌나 귀엽던지 스마트폰에 담아 봤네요.

매장안을 지키고 있는 고양이

새콤 상큼하다는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신맛과 단맛이 어우러진 묘한 맛이 나는데 이것이 오디맛인가 봅니다. 가족들은 너무 시다, 달다 등등의 각양각색 표현이 다 나옵니다. 씹을 때 가끔씩 터지는 오디 씨는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갓 나온 오디빵이라 그런지 속이 입안 댈 정도로 뜨겁습니다. 드실 때 주의가 팔요 합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적당히 맛있다로 표현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호불호가 있을 것 같으니 혹시나 구매하신다면 드셔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빵이 맛있어서 사이다가 맛있는 것인지 빵이 입맛에 맞지 않아서 사이다가 맛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암튼 사이다는 시원했습니다.

부안 명물 오디빵 내부

상심당 입구 안내문

코로나 방역이 해제된 지금 시점에 상심당 입구에 붙여진 안내문 읽으니 타임머신 타고 과거로 간 느낌이 듭니다. 감회가 새로워 내용을 소개하니 코로나 때의 추억을 한번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황금빛 인생열차
상심당 역을
방문하심을 축하드립니다.


열차에 탑승하기전 
방역패스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효과, 집중력
눈건강, 변비, 암예방과
노화방지, 당뇨, 자양강장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오디빵과 오다차를
드시면서 즐건 여행 되세요.

아래사진은 상심당 입구에 붙여진 안내문입니다.

황금빛 인생열차 안내문

지금까지 부안 명물 오디빵의 특징과 구매처 그리고 맛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챗GPT는 오디빵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도 살짝 소개했습니다.

 

본문에서 잠깐 언급했습니다만, 오디빵 평가는 울 가족 5명 호불호가 있었습니다. 그러니 가격대가 다소 낮은 것으로 먼저 구매해서 드셔보시고 그다음 결정을 해도 늦지 않을 거라 보입니다. 

 

그럼 전라북도 부안에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응원합니다.

 

 

2023.02.02 - 영종도 카페 _ 뷰와 커피 굿, 바닥 먼지 아쉽, '랑데자뷰 영종 구읍뱃터' 소개

2022.11.19 - 진도 쏠비치 리조트 로봇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체험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