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니커즈 SNKRZ 수리비와 할인내역 소개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3. 5. 27. 00:06

본문

반응형

웹 3 피트니스 플랫폼 스니커즈 수리비와 할인내역 소개할게요.

이것은 법률처럼 누구나 다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로 durability 8.6을 채우는데 저는 4.77 FRC가 소모되는데 다름 사람은 다를 수가 있다는 애기지요.

사용자마다 가지고 있는 NFT 운동화의 스탯에 따라 할인률이 다 다르므로 일률적으로 보시면 안 됩니다.

그냥 어림치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스니커즈(SNKRZ) 수리비, 할인내역 소개

스니커즈 앱 켜고 52분 운동 결과

스니커즈를 즐기는 많은 사람들은 운동으로 보상받는 FRC코인을 수리비내고 레벨 업하면 내게 들어오는 수익은 거의 없다고들 말합니다. 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레벨업은 가뭄에 콩 나듯 아주 가끔씩 하고 있습니다. 예로 30 레벨에서부터는 레벨업은 소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래 사진에서 사용한 nft 운동화는 레벨 36이네요. 레벨업 안 한다 해도 어느 날 보면 손가락이 자동으로 레벨업 버튼에 가 있다 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암튼

아래 화면은 최근 스니커즈 앱을 켜고 NFT 조깅 운동화로 52분 동안 빠른 걸음으로 걸은 동선과 관련 운동상세정보입니다.

 

상단 중간, 하단에 있는 운동 세부정보 살펴볼게요.

상단입니다.

4.85km에 239.81wp가 채굴되었습니다.

중간입니다..

평균속도는 5.2km/h, 운동시간은 53분으로 기록되었지만 채굴은 52분까지만 영향을 줍니다. 제가 늦게 이 앱을 꺼서 하단에 있는 52와 시간인 53:02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걸음수는 6,236, 칼로리는 253입니다.


마지막 하단입니다.

52분의 스태미나가 소모되었습니다. 스니커즈 앱에서는 운동시간을 스태미나로 표현합니다. 참고로 스테픈은 에너지로 표현이 되지요.


피버는 97입니다. 이게 100으로 차면 2분의 추가 운동시간이 주어집니다. 레벨 36으로 hp가 0입니다. 이것이 0인 이유는 레벨 업할 수 있는 경험치가 꽉 찼다는 의미입니다. 위에서 적시했다시피 저는 레벨업 소극적 대응한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hp는 풀로 찼기 때문에 0입니다. 내구도를 의미하는 durability는 8.6이 소모되었네요. 이 숫자가 수리비에 영향을 줍니다.

스니커즈 앱 52분 운동 기록

스니커즈 앱의 내구도(durability) 수리비와 할인율

스니커즈, 스테픈 등 m2e 특징은 이렇게 운동하고 나면 수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공짜가 없지요. 이것도 사이버공간이긴 하지만 그래도 수리비를 지불하도록 알고리즘이 되어 있습니다.

 

그럼 얼마나 될까요?

스니커즈팀이 수리비 계산 공식을 오픈하면 이해하기 훨씬 쉬울 텐데 공개(?)한 자료 찾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저의 수리비를 공개하니 혹시나 초심자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수리 안 하면 어떻게 될까?"에 대한 궁금증이 생깁니다.

수리를 안 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90 이하로 떨어지면 채굴량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90 이하로 내려가면 항상 100으로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을 참고로 수리비 설명합니다.

총 52분을 운동했더니 내구도는 8.6이 소모되었습니다. 내구도 수리비용은 기본비용이 7.41 FRC인데 할인율 38.11%가 적용된 2.63 FRC가 할인되어 실제 지출된 FRC는 4.77 FRC입니다.

 

할인내역은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데일리 할인 30.1%, NFT 운동화에 있는 스탯인 TENACITY(103.50) 3.5%, POWER(180) 5.4% 등 총 38.11%가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서 POWER는 내가 보유한 NFT 운동화 레벨의 총합입니다.

스니커즈 앱의 내구도(durability) 수리비와 할인율

아래사진은 수리가 정상적으로 된 내구도 100인 저의 메인 NFT운동화입니다.

사진 중간에 LEVEL XP 363/250라는 항목이 보일 텐데요. 이것은 이 신발 레벨업 조건으로 250 이상이 되어야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저는 363으로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레벨업을 하지 않고 이 상태로 그냥 운동만 합니다. 그리고 가끔씩 생각날 때 레벨업을 한 번씩 해주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하냐고요? 

레벨업과 수리비 비용 빼면 남는 것이 없어서 그래요.

그래서 본인이 계산한 어느 지점까지는 열심히 레벨 업하고 그 이후엔 멘징 체제로 들어가는 것이지요.

저의 메인 NFT 운동화

그런데요.

스니커즈뿐만 아니라 스테픈 등 M2E에서 멘징은 생각대로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채굴한 코인 가격이 올라가 주면 괜찮은데 때를 잘못 만나면 우하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M2E로 큰돈을 벌겠다고 접근하시면 얼마 안 가 짜증 유발합니다.

 

아주 편하게 편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 그리고 하루에 맥심 커피 한잔 정도 번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올해 초 스니커즈 입문해서 5.23일 현재 신발 15족으로 운동시간 하루 100분 스태미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100분 스태미나 확보한 지는 약 1개월쯤 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하루 100분을 시속 5km로 매일 걷는다고 생각해 보세요. 몸 어디 하나는 뭉개집니다.

저는 뱃살이 뭉개졌습니다. 신기하게도 뱃살이 싹 사라졌어요.

허리띠도 1칸 정도 긍정적 방향으로 변화가 있습니다.

 

요즘은 매일 스마트폰에 저의 체중을 기록하는데 우하향한 저의 체중 보면서 매일 소확행을 맛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니커즈가 더욱더 재미가 있답니다.

 

2023.05.21 - 스니커즈(SNKRZ) _ 토크노믹스 2.0 이전 브리딩 보상 체험기 소개

2023.05.15 - 스니커즈 (SNKRZ) 앱, 오늘의 미션 신규기능 체험기 소개

2023.04.18 - 스니커즈(SNKRZ) 어플 타임 세이브 사전 체험 후기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