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걸어서 돈버는 어플, 스니커즈(SNKRZ) 사용시 유의사항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3. 9. 21. 00:47

본문

반응형

스니커즈는 Web3 피트니스 플랫폼입니다.

이 앱은 토스 만보기나 캐시워크처럼 걸음수에 따라 리워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nft 운동화를 앱 내에서 구매하고 그 운동화에 맞는 속도로 걸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시간은 nft 운동화 보유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참고로 저는 nft 운동화 21족에 스태미나(운동시간) 134로 운동하고 있습니다. 메인 운동화 등급은 에픽입니다.

 

오늘은 스니커즈 플랫폼을 즐기는 사람들이 가끔씩 겪는 에러 대처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예로 '30분 이상을 걸었는데 wp가 0이다' 관련입니다.

걸어서 돈버는 어플, 스니커즈(SNKRZ) 사용시 유의사항

스니커즈 앱 오류 경험

저는 갤럭시 s23 울트라 사용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 적시한 '30분 이상 걸었는데 wp가 0이다..'라는 것을 치명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wp가 올라가지 않는 경험은 자주 합니다. 그리고 오늘 설명하는 팁으로 이 문제를 거의 해결하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에러 내용은 스니커즈 앱 켜고 걸었는데 이 앱은 운동시간 표출은 정상이나 wp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스태미나는 소모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이 앱을 이용하다 보면 이런 경험은 여러 번 맞닥트릴 거라 생각됩니다.

 

스니커즈 앱 오류에 대한 개인적 해결 팁

저는 이 문제를 스니커즈 앱 켜기 전에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입니다.

스니커즈 앱 켜기 전에  스마트폰에서 백그라운드 실행 중인 앱을 아래사진과 같이 '모두 닫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스니커즈 앱을 켜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메모리 관리의 효율적 운영을 고려했습니다.

백그라운드 실행중인 앱 모두 닫기

두 번째입니다.

1. 스니커즈 앱을 실행하고 1분이 경과했을 때 wp가 올라가는지 반드시 확인합니다.

만약에 내가 가진 1 스태미나당 해당되는 wp가 올라가지 않을 경우 앱을 재점검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1분 지났을 때 wp정상적으로 올라가면 그 이후엔 에러 발생 없었습니다.

스니커즈 앱 스타트 화면과 wp 올라가는 화면

2. 스니커즈 앱에서 알림 설정합니다.

이 알림에는 리워드획득, 적정속도 이탈, 수변 스폿 발견, 파버타임 시작/종료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운동 시에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로 wp가 1분 단위로 올라갈 때마다 알림을 받고 있고, 커브 등을 돌 때 속도가 떨어지면 알림음이 들리기에 그에 대한 대처를 신속하게 하고 있습니다. 주변 스폿이 있을 때도 알림을 주는데 이 또한 편안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스니커즈 어플 홈화면 하단 메뉴 맨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나. 내 활동화면에서 화면 상단 '톱니바퀴' 클릭합니다.

다. 설정화면에서 '알림' 활성화합니다.

라. 하단 '사운드 및 진동'을 클릭해서 알림을 소리 또는 진동을 선택합니다.

리워드 획득, 적정속도 이탈 등에 대한 설정 화면

간헐적으로 앱만 켜면 경고음이 날 때 대처방법

위와 같이 알림을 설정하면 운동하려고 앱만 켜면 경고음이 나는 또 다른 에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그런 경우 저는 아래화면과 같은 지도 설정에서 스폿을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해 주는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스니커즈 어플 지도설정 화면

앱을 사용하다 보면 버그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니커즈 팀에서 이런 버그를 완벽하게 해결해 주면 되겠지만 이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왜냐면 사용자의 스마트폰 환경이 ui부터 시작해서 메모리 등 사양이 다 다르거든요.

 

그래서 저는 코인 수량과 관계된 치명적 에러가 아니라면 그냥 애교로 봐주면서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이 그렇게 해서 얻는 자구책입니다. ㅋㅋㅋ

 

동일 에러 발생 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스니커즈 앱과 함께 행복한 시간 즐기시기 바랍니다.

 

아 참...

제목에 '걸어서 돈 버는 어플'이라는 했지만 스태픈 등 m2e가 그렇듯이 투자개념으로 이 앱을 사용한다면 얼마 가지 않아 실망하십니다. 운동에 무게를 두고 이 앱 사용을 개인적으로 권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걷기 운동 시 스니커즈와 스테픈 2개 다 사용하고 있는데 투자보다 운동에 무게를 둬서 그런지 재미나게 이 앱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3.08.22 - 걸어서 돈 버는 어플 SNKRZ _ NFT 운동화 내구도 수리비는 어느 정도?

2023.08.19 - 돈 버는 걷기 어플 스니커즈(SNKRZ): 패스트 브리딩, 신발 즐겨찾기, 랜드 젬 효과 표출 등 기능 개선 내용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