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토스 만모기는 방문미션이 사라졌는데 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원성이 자자합니다.
깨알 같은 보상이지만 방문 미션 때문에 동네 구석구석 한 바퀴 걷기 동기부여로 사용하던 울 와이프님도 이 기능 사라진 뒤에는 좀 게을러진 듯 보였어요. 더불어 새워진 만보기는 거실에서 tv 보면서 스마트폰을 흔들어도 깨알 보상이 주어지기에 굳이 토스 만보기 보상받으려고 밖에 나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방문 미션 기능 다시 살려주길 토스 측에 제안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새로워진 토스 만보기 기능 중에 하나인 아이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건강 리포트 활용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그럼 새로워진 토스 토스 만보기 체험하러 출발~~~~~~~~~
새로워진 토스 만보기는 보상이 대폭 줄었습니다. 기존 방문미션 포함 최대 140원이 평균 4-50원 정도로 줄었습니다.
만보 걸으면 아래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하트가 활성화됩니다. 그 하트를 누르면 랜덤으로 보상이 주어지는데 아직까지 12원 이상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경험한 각각의 하트 보상은 8원-11원 사이였습니다.
토스 만보기에서 이번에 새로워진 기능 중에 하나가 아이템입니다.
이것은 토스만보기 홈화면 상단 선물상자를 클릭하면 나오는데요.
아이템 종류는 2023년 10월 23일 저녁기준으로 '전설의 산삼'이 있습니다.
이것은 20개를 모아 사용하기를 누르면 그날의 걸음수가 30% 늘어난다고 하네요. 결국 1만 보기준으로 30%니까 1만 3 천보가 되겠네요. 리워드도 그 % 만큼 증가하는지 여부는 적시가 되어 있지 않네요.
나머지 2개는 비밀아이템으로 표시되었는데 아직 시스템 구현이 안된 듯 보이네요.
저는 지금까지 이 아이템을 3개 모았네요.
새로워진 토스 만보기에서 건강 리포트 기능도 강화된 듯 보입니다.
건강리포트는 만보기 홈화면 아래 '분석 리포트 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 앱에 따르면 분석 리포트 보기에서는 건강 리포트에서 내걸음 수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와 소모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당일 0시를 기준으로 현재까지 사용자의 걸음 수를 통해 소모된 칼로리양을 의미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공신력 있는 자료들을 참고하여 성인 남녀 평균 보폭당 칼로리 소모량을 기준으로 설정된 값입니다. 사용자의 몸무게와 체중에 따라 실제 소모되는 칼로리는 실제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다음으로 날씨 및 기본 정보눈 '기상청', 미세먼지 정보는 한국환경공단'을 참고했습니다. 마지막 연령, 성별 퍼센트는 당일 만보기를 사용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걸음 수가 나의 연령대, 성별 중 몇 % 인지 계산됩니다.
토스 만보기가 새로워지기 전 저도 공지내용에 걸음수가 1만 보에서 2만보로 늘어난다는 공지를 봤는데 실제 뚜껑을 열어보니 1만 보로 제한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그 사유가 궁금했는데 토스 만보기 앱에 관련 내용이 아래와 같이 공지되어 있네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하루 최대 걸음수를 2만보에서 1만 보로 변경했어요. 하루 최대 걸음 수가 2만 보로 늘어나 달성하기 힘들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어요. **님과 함께 더 좋은 만보기 서비스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
지금까지 새로워진 토스 만보기 아이템 종류와 사용방법 그리고 건강 리포트 활용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만보에 대한 보상이 파격적으로 줄어들어 아쉽습니다. 특히 방문미션은 1만 보 걷기에 대한 동기부여로 큰 역할을 했었는데 그 기능이 없어져 더욱더 아쉬움이 큽니다.
암튼 토스 만보기는 이제 보상액으로는 큰 메리트가 없어 손절생각도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한 어플로 UI 등이 친숙해서 이 또한 쉽지 않네요. 암튼 일단 어플은 삭제하지 않고 만보기 상황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