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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KRZ LIFE 레벨업, 브리딩, 아이템 비용 조정 등 밸런스 패치 내용 소개 (2023년 12월 8일 18:00 이후 기준)

생활정보

by Happycoin 2023. 12. 8.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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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3 피트니스 플랫폼 스니커즈 (영문명: SNKRZ)는 오는 8일 18시부터 신규 유저의 유입을 위한 FRC 풀 분배방식의 변경 및 풀 사이즈 증가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패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진행할 밸런스 패치의 목표와 항목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지요. 게임이든 운동이든 알면 더욱더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무엇이 변경되는지 궁금증 해소하러 출발~~~

스니커즈 밸런스 패치 내용 소개

 

스니커즈 밸런스 패치 주요 목표와 일정

스니커즈팀의 자료에 따르면 이번 패치의 주요 목교는 5가지입니다.

첫번쨰는 신발 스탯의 효율 변화와 보너스 WP 등의 조정을 통한 인플레이션 완화, 두 번째는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FRC 풀 분배 방식의 변경 및 풀 사이즈 증가, 세 번째는 랜드 오너의 혜택 추가, 네 번째는 레벨업, 브리딩, 아이템 비용의 조정, 마지막 다섯 번째는 타임 세이브 효과의 감소와 신규 콘텐츠를 통한 타임 세이브 등 아이템 지급입니다.

 

그리고 밸런스 패치 적용 일시는 2023년 12월 8일 18:00입니다.

 

밸런스 패치 세부 내용

지금부터는 패치에 대한 세부 내용입니다.

1. 신발 스텟의 효율 변화

신발의 스탯은 낮은 스탯에서 효율이 감소하며, 높은 스탯에 스탯의 효율이 상승합니다. 개인적으로 낮다와 높다의 기준이 정확하게 적시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아래 그래프를 참고해서 감잡으시기 바랍니다.

퍼포먼스 스탯의 효율 변화(좌), 내구도 스탯의 효율변화(우)

 

피버 스텟의 효율변화(좌), 럭 스텟의 효율 변화(우)

 

2. 랜드

1) 랜드 레벨에 따른 젬 효과 차등 적용
젬이 장착된 랜드에서 운동하는 경우 오너와 유저는 젬의 효과를 차등으로 적용받습니다.

랜드 레벨과 오너, 유저의 차등 적용 현황은 아래표와 같습니다.

랜드 레벨과 오너, 유저의 차등 적용 현황

 

2) 랜드 오너의 혜택 추가
랜드 오너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유저가 내 랜드 위에서 운동하는 경우, 내 랜드의 젬 효과로 인해 추가된 WP의 일정 비율을 랜드 오너가 받게됩니다. 비율은 아래 같습니다.

랜드 오너 헤택 현황

 

3. 보너스 WP의 조정 및 삭제
현재 액티비티에서 과도한 보너스 WP를 지급하고 있다고 판단되어 이에 대한 조정 및 삭제가 이뤄집니다. 조정 및 삭제 예정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너스 WP의 조정 및 삭제 현황

위 조정으로 인해 유저 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5%에서 15% 정도 WP 획득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스니커즈팀은 분석했습니다.


4. FRC 풀 분배 방식의 변경 및 풀 사이즈 증가

이번 밸런스 패치로 FRC 풀 분배 방식이 변경되며, 풀 사이즈가 증가합니다. 기존 FRC 풀은 기본 풀과 추가 보상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기본 보상풀과 추가 보상풀 1, 추가 보상풀 2로 풀이 세분화됩니다.

가. 추가 보상 풀 1은 모든 유저가 일정 WP를 동일한 교환 비율로 확정적인 FRC 토큰으로 교환합니다.

- 0~100 WP : 25:1

- 100~300WP : 35:1

 

나. 추가보상 풀 2는 유저의 WP 획득량에 따라 분배됩니다.
ex1) 1000 WP를 획득한 유저의 FRC 획득량 = 기본 보상풀 + 추가 보상풀 1 + 추가 보상풀 2

추가 보상풀 1 = 100/25 + 200/35, 추가 보상풀 2 = 1000/교환비

ex2) 250 WP를 획득한 유저의 FRC 획득량은 = 기본 보상풀 + 추가 보상풀 1 + 추가 보상풀 2

추가 보상풀 1 = 100/25 + 150/35, 추가 보상풀 2 = 250/교환비

*기존 풀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하게 되면 높은 WP의 유저들이 FRC 토큰 정산 양이 지나치게 줄어들게 되어, 이를 일부 보정하기 위해 기본풀과 추가 보상풀의 사이즈가 약 10% 정도 증가됩니다.


패치 후 유저가 얻게 될 예상 FRC 토큰 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아래의 보상양은 현재 유저들의 상황을 기반으로 한 예상 데이터로 실제 유저가 얻게 될 FRC 토큰의 양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패치 후 예상 교환비

 

5. 타임 세이브 효과 감소

다양한 기준에 따라 제공되던 타임 세이브 효과가 감소되거나 삭제됩니다.

 

가. 랜드를 점령하여 얻는 타임 세이브 효과 삭제
아이템 합성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운동, 스팟, 랜드 점령 등을 통하여 아이템 조각을 획득하고 타임 세이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나. 티어별 타임세이브 효과가 일부 감소합니다.

티어별 타임세이브 변경 현황


다. 신발 보유 혹은 최대 스태미나에 따른 타임세이브 효과가 감소합니다.

신발과 스태미너에 따른 타임세이브 변동 현황

 

6. 레벨업, 브리딩 비용 및 아이템 가격 조정

가. 유니크 등급 이하 신발의 레벨업 비용이 불균형하여 이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나. 현재 저렴한 브리딩 비용이 높은 매도 압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브리딩 비용을 상승시켜 이를 일부 조정하고자 합니다.

다. 아이템 가격이 일부 조정 됩니다.
운동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타임 세이브’ 아이템과 피버 타임에서 획득하는 WP양을 증가시켜 주는 ‘피버 부스트’ 아이템의 가격을 인상하고, 7일권, 30일권의 할인율을 조정합니다. 아이템 가격의 경우 인상 후에도 면밀히 관찰하여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조정을 하겠습니다. 또한, 피버 타임의 경우 피버 게이지가 100이 되어 피버 타임에 진입 시 잔여 피버 게이지가 삭제되지 않고 유지하는 방향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7. 속도 미준수 시 페널티 완화

운동 중 적정 속도를 지키지 못한 비율이 12% 일 경우, WP 어닝 페널티가 적용되고, 더 많은 내구도가 차감되었습니다. 적정 속도를 지키지 못한 비율이 50% 일 경우 페널티 부여로 기준을 대폭 완화하여 운동 중 우발적으로 생기는 상황에 따른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합니다.


8. 유니크 스킨 WP 상한 변경 및 컬렉션 효과 추가 

기존 유니크 스킨의 경우, 컬렉션에 등록 시 WP 상한이 200 증가하였으나 이를 500 WP로 상향하고 유니크 스킨 컬렉션 달성 시 타임 세이브 효과를 부여하고 추가적인 최대 WP 상한을 부여해 유니크 스킨의 가치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9. 아이템 합성, 신발 분해 및 신발 조각 합성 기능 추가

현재 XP bottle 아이템 등으로 많은 신발이 시중에 풀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신발 분해 및 신발 조각 합성 기능을 도입하여 신발을 소각하고 조각을 합성하여 성공 시 확정적으로 높은 등급의 신발을 획득할 수 있게 하는 신발 분해 및 신발 조각 합성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아이템 합성 기능을 추가하여 운동, 스폿 획득, 랜드 점령, 랜드마크 챌린지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템 조각을 획득하고 조각을 합성하여 타임 세이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안정화를 위해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효과가 과도하거나 미비하게 적용된 부분에 대해서는 세부적인 수치 조정이 있을 수 있다고 스니커즈팀은 얘기하네요.

웹페이지: https://www.thesnkrz.com/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apple-store/id1621666106
구글 플레이스토어: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http://m.thesnkrz.dapp
트위터: https://twitter.com/theSNKRZ
디스코드: discord.com/invite/thesnkrz
미디엄: https://medium.com/@thesnkrz
백서: https://thesnkrz.gitbook.io/thesnkrz/

 

그리고 스니커즈 앱 설치하고  '설정'에 초대코드 입력란이 있는데 그곳이 비어 있다면 저의 초대코드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초대코드는 <OSUJU6>입니다.

 

지금까지 스니커즈팀에서 발표한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살폈는데요. 이번 패치 내용에서 수리비에 대한 언급이 일도 없는 것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그리고 1 이하인 스태미나도 WP가 반영되어 스태미너 0이 될 수 있도록 해줬으면 좋겠는데 이번에 빠졌더군요. 개인적으로 스태미너가 0으로 떨어지지 않으니 화장실 다녀온뒤에 뒷처리 안한 느낌을 매번 받거든요. 더군다나 0.99로 스태미너가 남을 경우엔 본전생각도 나고요.

 

나의 스니커즈 라이프는 젬이 알차게 장착된 랜드까지 따릉이로 이동하고 그 랜드에서 스태미너를 소모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젬이 장착된 곳의 사용자 효과가 30% 축소되었는데 따릉이 비용을 고려하면 손해일 것 같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거주지 인근 공원에서 열심히 스니커즈를 즐기려 합니다.

 

내년 1월이면 스니커즈 입문 1년이 되네요.

멘징은 아직까지 되었는지 아닌지 헷갈리긴 하지만 걷기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는 참 대단했던 거 같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강추위, 폭염에도 어떻게든 스태미너 소모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으니까요.

 

스니커즈 입문하신다면 투자 개념 접근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운동을 게임처럼 재밌게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생각하고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의 건강한 습관을 응원하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2023.11.27 - SNKRZ LIFE 스킨 합성 기능 미리 살펴보기

2023.11.24 - 위믹스파이 (WEMIX.Fi) 서비스 소개 및 유의사항

2023.11.15 - 스니커즈(SNKRZ) 랜드 검색, 센터 필터, 피버 타임 애니메이션 스킵 사용 방법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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