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empro 어플 사용법 소개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4. 1. 28. 00:04

본문

반응형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스팀잇, 영어로는 steemit을 알고 계신가요?

이 플랫폼은 글쓰기를 통해 steem이라는 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플랫폼을 2018년도부터 즐기고 있습니다.

글쓰기 주제는 티스토리와 병행해서 원소스멀티유즈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즉 티스토리에 쓴 글을 요약해서 스팀잇에도 글을 발행하는 것이지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소소한 수익을 얻고 있고요. 스팀잇 플랫폼에서는 글쓰기 보상으로 steem을 얻어 소소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등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이용자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팀잇에 관심 가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스팀잇 플랫폼에서 글쓰기와 보팅 등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디앱(dapp, 여기서는 편하게 어플)인 스팀프로(steempro)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팀프로 어플의 전체적인 UI와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글쓰기 통해 소소한 수익 얻으러 가즈아~~~~~~~~~~~

Steempro 어플 사용법 소개

 

Steempro 어플 소개

스팀프로 어플 관련으로 구글, 네이버, 다음 포털에서 "steempro" 키워드로 검색하니 관련 내용이 전무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사용자가 그렇게 많지 않아 보입니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아이폰용은 아직 출시가 안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응용 소프트웨어 정보의 다운로드 수를 봐도 다운로드 횟수가 1000회 이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자가 많지 않습니다. 

 

이 어플은 지난해 6월에 출시되었고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사용자 입맛에 맞춰 이뤄지고 있어 서서히 사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개인적으로 전망합니다.

steempro 어플관련 소프트웨어 정보, 출처: 플레이스토어 캡처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 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은 강력한 Steem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teemPro는 사용자가 Steem 생태계에 참여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다양한 기능에 대한 원활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SteemPro를 사용하면 안전하게 로그인하고, 계정을 관리하고, 콘텐츠를 생성 및 게시하고, 게시물에 투표하고, 다른 Steemian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내에서 투명성, 불변성 및 탈중앙화 보상을 포함한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을 모두 경험하라고 이 앱은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SteemPro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Steem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라고도 이 어플은 제안합니다. 개인적 사용자 경험에 따르면 플레이 스토어에 적시된 steempro 기능은 한 개도 틀린 말이 없어 보입니다.

 

steempro 어플에서 글쓰기 방법 소개

글쓰기 방법 소개는 일단 steemit 플랫폼 계정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설명드립니다.

 

1. 계정을 통해 steempro 어플에 접속합니다.

아래사진은 초기 화면입니다.

steempro 어플 초기화면

2. 화면 하단 "create post" 클릭합니다. 아래화면 왼쪽 참조

이 메뉴는 화면하단 "home"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create post"가 보이지 않는다면 home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3. 글쓰기 화면에서 위에서부터 차례차례 입력하면 됩니다.

- select community 선택합니다. 커뮤니티 가입이 되어 있어야 선택이 가능한데 선택 안 해도 글 쓰는 데에는 지장 없습니다.

- title에 제목 입력합니다.

- tag 입력합니다. 소문자이며 여러 태그 입력 시에는 한 칸 띄워야 합니다. 이곳 빈칸이면 글쓰기 안됩니다. 태그 입력 했으면 오른쪽 + 표시 눌러줍니다.

- 본문에 글을 쓰면 됩니다.

steempro 어플 글쓰기 화면

4. 화면하단 50/50 리워드 타입을 선택합니다. 아래화면 좌, 중 참조

- 이것은 보상을 steem/sbd 50대 50 인지 아니면 power up 100%으로 받을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 이해하기 힘들면 디폴트로 가시면 됩니다. 글쓰기와 소소한 수익에 큰 차이 없습니다.

- 개인적으로 스팀 가격이 불편할 때는 power up 100% 선택합니다.

5. 화면 최상단 오른쪽 post 클릭합니다.

steempro 어플로 글쓰기 순서

 

6. 마지막 단계로 커뮤니티, 페이아웃 등이 내가 선택한 대로 설정됨을 확인했으면 "post" 클릭합니다.

post 팝업 화면

이제 글이 잘 올라갔는지 홈화면 하단 account -> 상단 post에서 내가 포스팅한 글을 확인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스팀잇 플랫폼은 글쓰기를 통해 스팀이라는 리워드를 얻을 수 있지만 막상 플랫폼을 경험하면 리워드 받는 것이 쉬울 수도 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실적인 스팀 플랫폼을 잠깐 얘기하면 Steem Power가 약하면 아무리 좋은 글도 리워드를 받지 못합니다. 그러나 steem power가 높으면 글이 아무리 형편없어도 리워드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론적으로 투자가 어느 정도 이뤄져야 함을 말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튼 저는 2018년에 스팀잇에 입문했습니다.

그래서 steem power가 어느 정도 되고 있어서 글쓰기 보상도 불편하지 않는답니다.

따라서 steempro 앱을 활용해서 매일 2개씩 글을 작성하고 있답니다.

 

그럼 스팀잇 플랫폼에서 뵙도록 해요...

 

2022.01.31 - 포스팅하고 STEEM 코인 보상받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의 <자주 묻는 질문>

2022.02.16 - 스팀잇(steemit) 저자 보상, 큐레이션 보상 소개

2022.02.23 - 스팀잇(steemit)에서 프로파일 정보, 변경 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