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M2E 플랫폼 "가자고" 어플에서 걸어서 보상받은 Stik 코인을 스타이카 지갑으로 보내고 이것을 다시 거래소로 보내 현금화하는데 최근 며칠 동안 스타이카 지갑은 거래소 전송기능이 멈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스타이카 지갑은 3월 22일 X(구 트위터)를 통해 전송 수수료 변경을 주요 골자로 하는 스타이카 지갑 업데이트를 공지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업데이트하고 STIK을 거래소로 전송이 잘 되는지 체험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스타이카 지갑의 거래소 전송기능 중단 내용과 전송수수료 인상 관련 업데이트 내용, STIK 거래소 전송 체험에 대해 살펴봅니다.
자 그럼 STIK 토큰 현금화 가즈아~~~
지난 20일 제가 스타이카 지갑의 거래소 전송기능 중단 관련 포스팅 자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03.20 - 스타이카(Staika) 지갑 거래소 전송오류 체험기 & 조치방법
3월 22일 스타이카 지갑은 디스코드와 트위터를 통해 아래사진과 같이 업데이트 공지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요지는 수수료 0.00025로 인상입니다.
기존 자료를 찾아보니 변경 전에는 0.000005였네요.
대체 몇% 가 인상된 것인지 모르겠네요.
스타이카 월렛 1.1.8 ver 업데이트 - 현재 Solana 블록체인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에 따라 STIK 보내기할 때 수수료가 0.00025 SOL 변경됩니다. - 업데이트 이후 STIK 보내기가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스타이카 지갑 어플을 실행하면 팝업으로 업데이트 알림이 뜨네요.
<최신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해 아래사진과 같이 업데이트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이후 버전은 1.1.8입니다.
업데이트 날짜는 2024년 3월 21일로 자세한 사항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캡처한 아래 응용 소프트웨어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자고 앱에 걸어서 얻는 tik이 약 46,000개 정도가 있네요.
인앱에서 stik 10개로 교환했습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그리고 이런 식으로 모여진 stik 30개를 거래소로 보냈습니다.
아래사진 중간과 오른쪽 참고하세요.
코인 전송에 예상 송금 수수료가 0.0002 SOL로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내기"를 클릭하면 잠시 뒤에 "보내기 신청 완료" 화면으로 전환되더군요.
업데이트 전에는 이게 보내기 신청 완료까지 가지 않고 그냥 먹통 되었거든요.
스타이카 지갑에서 거래소 gate.io로 약 13시 43분경에 보내기를 했는데 거래소에서 알림이 온 시간은 13시 54분으로 전송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11분 정도입니다. 솔라나 체인이 속도와 수수료 측면에서 가장 큰 장점으로 알고 있는데 거래소 전송 시간 11분은 잘 이해가 가지 않은 구조입니다. 나중에 솔스캔에서 어디서 이렇게 시간이 소요되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스테픈 지갑에서 sol 체인으로 gmt를 거래소 보내면 거의 순삭인데 그것에 비하면 이 stik 전송시간은 하세월입니다.
이 점 스타이카 지갑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스타이카 지갑의 업데이트 이후 STIK 코인 거래소 전송은 정상적입니다. 다만 전송시간은 거래소 알림 받기까지 10여분이 소요돼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2023.12.15 - 가자고 어플 리워드 TIK 현금화 방법 소개
2023.12.26 - 가자고 어플 보상 STIK, 스타이카 지갑 보내기 후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