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비트 x VIVER, 1 BTC 나눠 갖기 이벤트 퀴즈, 정답 살펴보기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4. 4. 12. 12:45

본문

반응형

최근 업비트 공지사항에 업비트 x VIVER 퀴즈 이벤트가 떴습니다.

오늘은 이벤트 내용과 퀴즈 문제 그리고 정답에 대해 살펴봅니다.

자 그럼 1 BTC 나눠 갖기 이벤트 출발~~~~~~~~~~~

업비트 x VIVER, 1 BTC 나눠 갖기 이벤트 퀴즈 정답


이벤트 개요

업비트 공지에 따르면 84만 개의 블록이 생성되는 순간, 비트코인의 4번째 반감기가 시작됩니다. 업비트 x VIVER와 함께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 알아보고, 총상금 1 BTC와 미착용 명품 시계를 받을 수 있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벤트 대상은 업비트 고객확인절차를 완료한 개인 회원입니다.

 

심심해서 저도 아래사진과 같이 참여를 했습니다. 퀴즈와 정답은 포스팅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퀴즈 참여

 

이벤트 일정

- 퀴즈 이벤트 기간 : 2024-04-11(목) 공지사항 게시 이후 ~ 2024-04-22(월) 11:59:59 (KST)

- 당첨 안내 및 BTC 경품 지급 일자 : 2024-04-30(화) 이내 (예정)
시계 및 VIVER 경품 지급 일자는 당첨자 대상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

이벤트 참여방법은 블록체인기술 처음 접하는 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Step 1) 페이지 하단의 내용을 꼼꼼하게 학습합니다.

Step 2) 퀴즈 페이지에 접속하여 퀴즈를 풀고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만점 받을 때까지 풀고 행운을 기다립니다.

※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가장 마지막에 제출한 정답만 인정됩니다.

 

경품 안내

※ 정답을 모두 맞힌 분에 한해 경품이 지급됩니다!

첫 번째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VIVER 제공 명품 시계 선물합니다. 제품 상세은 Tudor Black Bay 58 79030N (39mm, 블랙) (미착용, 풀세트)입니다. 두 번째는 1 BTC를 만점자 수로 나누어 지급합니다. 최종 지급 수량은 이벤트 종료 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며, 1인당 지급 한도는 최대 5만 원 상당의 BTC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추첨을 통해 5명에게 VIVER 100만 원 쿠폰을 선물합니다.

 

퀴즈와 정답 안내

퀴즈와 정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제는 총 10개입니다.

 

 


1. 비트코인의 반감기란 ‘____’의 보상으로 지급되는 비트코인의 수가 특정 주기마다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 스테이킹

- 포크

- 크래프트

- 채굴

 

2.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는 최초로 비트코인을 발행할 당시 2140년까지 비트코인의 총발행량은 ‘____’ 개로 제한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채굴 보상이 줄어들도록 반감기를 도입했습니다.

- 100만 개

- 1,000만 개

- 2,100만 개

- 1억 개

 

3. 비트코인의 반감기는 채굴의 보상으로 지급되는 비트코인의 수가 특정 주기마다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대략 ‘__’년을 주기로 발생합니다.

- 2년

- 4년

- 6년

- 8년

 

4. 이번 2024년 4월에 발생하는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에는 채굴 보상이 1블록당 ‘____’ 개로 줄어듭니다.

- 25개

- 12.5개

- 6.25개

- 3.125개

 

5. 비트코인 총발행량을 2,100만 개로 제한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채굴 보상이 줄어들도록 반감기를 도입한 인물은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________’입니다.

- 비탈릭 부테린 (Vitalik Buterin)

- 사토시 나카모토 (Satoshi Nakamoto)

- 사토시 부테린 (Satoshi Buterin)

- 업비트 (Upbit)

 

6.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컴퓨팅 파워를 사용하여 특정한 값을 도출하기 위한 연산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렇듯 유한한 공급량과 채굴하기 어려운 점을 들어 비트코인을 ‘____ __’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 피지컬 금

- 디지털 은

- 디지털 구리

- 디지털 금

 

7. 2010년 5월,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사는 라스즐로 핸예츠라는 사람은 인터넷 ‘비트코인 포럼’ 게시판에 “1만 비트코인을 줄 테니 ____ 를 시켜달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을 본 영국에 사는 한 사람은 4일 후 핸예츠에게 1만 비트코인을 받고, ____가게에서 ____를 결제해 배달시켜 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역사상 처음으로 실생활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데 비트코인이 사용된 사례로 기록됩니다.

- 핫도그

- 피자

- 햄버거

- 타코

 

8. 우리나라 화폐가 10원, 100원, 1,000원 등으로 표현되는 것처럼 비트코인에도 공통 단위가 존재합니다. 일반 화폐와 달리 비트코인은 소수점 이하를 사용하여, 소수점 8자리까지 나누어지는데 소수점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립니다. 그중 비트코인의 가장 작은 최소 단위는 1 ____로 표기합니다.

- 나카모토

- 부테린

- 서울시

- 사토시

 

9. 비트코인의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기본 구조를 설명한 <비트코인: ____ __ ____ ____ ____>이라는 9쪽짜리 논문과 함께 비트코인을 제안했습니다.


- 은행 대 은행의 전자화폐 시스템

- 은행 대 개인의 전자화폐 시스템

- 개인 대 개인의 전자화폐 시스템

- 개인 대 개인의 전자지갑 시스템

 

10. <VIVER 퀴즈> 명품 시계를 ‘미착용 풀세트부터 중고까지' 안전하게 판매, 구매할 수 있는 ____ 거래 플랫폼은 ____입니다.

- 일반시계, 바이잇

- 명품시계, 바이버

- 전자시계, 바이트

- 알람시계, 바이브

 

퀴즈는 이렇게 10문제입니다.

정답을 표기했으니 퀴즈 이벤트 쉽게 참여할 수 있겠지요.

이벤트가 결국은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 홍보이네요. ㅋㅋㅋ

 

2021.12.14-가상 화폐 <블록체인 탐색기> 공부 중 ( 메인 검색창, 블록 개요, 시장데이터 등)

2021.12.16-비트코인 거래, 블록보상, 트랜잭션, UTXO 소개

2021.12.17-비트 코인 주소, Ethereum Gas, gwei, 라이트 코인 등 설명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