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 앱이 뭔가 바뀌었네요.
다음(daum) 공지에 따르면 4개의 하단 탭으로 새롭게 개편된 앱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1월 25일 현재 기준 사용자 대부분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 새로워진 앱을 경험할 거라 보입니다.
그리고 개편된 다음 앱에서는 출석체크와 날씨확인, 인기숏폼 시청을 통해 소소하게 포인트 모으기도 가능하더군요. 오늘은 새로워진 다음 앱에 대해 세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새로워진 다음 앱에서 더 행복한 일상을 위해 출발~~~~~~~
다음 로고 변경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왜냐면 스마트폰에서 다음 앱 실행하려면 이것을 눌러야 되기 때문이지요.
다음 포털 자료에 따르면 다음 로고는 다음을 상징하는 블루 색상을 기반으로, 더욱 깊은 의미를 담은 딥블루(Deep Blue) 색을 적용했다고 하네요. 딥블루는 기존 로고의 4가지 색이 중첩될 때 가장 중심에 있는 색상으로, 다양성이 하나로 모여 만들어진 색을 의미합니다. 차분하고 진중한 분위기로 새로 변화한 다음 로고와 함께, 우리는 다음 이용자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합니다.
느낌 어떠세요?
뇌피셜에 따르면 새로운 여행지에 온 듯한 새로움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저는 다른 것은 모르겠고 티스토리의 무궁한 발전을 소원합니다.
지금부터는 새롭게 개편된 다음 앱 주요 기능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다음앱 주요 기능은 다양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추천하는 홈 탭 등 4가지로 보입니다.
세부 기능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 다양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추천하는 홈 탭 - 뉴스, 연예, 스포츠 등 최신 이슈를 볼 수 있는 콘텐츠 탭 - 모두의 생각이 한 곳에 모이는 커뮤니티 탭 - 트렌드만 똑똑하게 골라낸 쇼핑 탭 |
아래사진은 다음 앱 홈화면입니다.
하단에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등 4개의 탭이 인상적입니다.
이 탭에서는 더 넓어진 콘텐츠 세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와 새로운 발견이 한 곳에 있습니다.
속보, 증시, 날씨 등 지금 가장 필요한 정보와 함께 추천 콘텐츠가 이곳에서 제공됩니다.
그리고 홈 탭에서는 가장 중요한 소식을 빠르게 볼 수 있는 "AI 이슈 브리핑"이 제공됩니다.
언론사가 편집하고 선정한 주요 뉴스 중 자주 언급된 이슈를 AI 기술로 제공합니다.
이곳에는 주제별 콘텐츠도 새롭게!!!!
뉴스, 연예, 스포츠 등 다양한 주제별 콘텐츠를 기존처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스크롤하면 끊임없이 읽을 만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커뮤니티 탭은 나와 우리의 관심이 모이는 곳입니다.
내 취향과 관심사부터 우리 사회의 가장 뜨거운 화제까지!
탐색하고, 참여하며,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 혜택플러스 ]에서는 매일 출석 체크만 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탭을 찾아가는 방법은 홈 화면 우측 상단에 "P"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이것은 기존에도 있던 기능이지요.
[ 특수검색 ] 기능은 검색창 속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눌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꽃 검색’으로 길가에서 본 꽃의 이름을, ‘코드 검색’으로 궁금했던 책의 정보를, ‘음악 검색’으로 카페에 흘러나오는 음악 제목을 알려드려요. 세상의 모든 지식이 궁금할 때 다음앱을 켜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앱은 Android 10.0 이상의 버전을 지원합니다. 이것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조치라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앱의 동영상과 음악 콘텐츠는 자동 재생되도록 초기 설정되어 있습니다. 무선 데이터(LTE, 5G 등) 환경에서 자동 재생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더 보기] > [설정] > [미디어 자동 재생]에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난 13일부터 새롭게 개편된 다음 앱의 세부 기능을 살폈는데요.
어떠세요.
개인적인 첫 느낌은 뭔가 콘텐츠가 풍성해진 느낌은 들어요.
특히 혜택 플러스의 포인트 적립 등은 뭔가 가입자 유인의 노력은 있어 보이고요.
하지만 출석체크 1포인트 지급은 뭔가 다음 포털 위상에 맞지 않은 기분이 사라지지가 않네요.
암튼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이용자로써
다음 앱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