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웹3에 관한 내용입니다.
admonsters.com 누리집에 게시된 관련 컬럼을 번역했습니다.
이 컬럼은 web3 기반 웹브라우저인 brave 계정에 링크가 되어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웹3기반 웹브라우저 brave가 이 컬럼 관련한 트윗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web3는 사용자에게 데이터에 대한 더 많은 제어 권한을 부여하여 인터넷과 광고를 근본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monsters은 web3의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 brave의 @lukemulks 및 기타 업계 전문가들과 이야기했습니다."
지금부터 admonsters.com에 게시된 "web3.0: 인터넷과 디지털광고의 미래 또는 오프 슈트 실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활용한 번역문은 아래와 같고 원문은 맨 아래부분에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번역문>
변화는 불가피합니다. 특히 끊임없이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여 스스로를 개선하는 광고 기술 분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실험적 아이디어의 새로운 물결이 많은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개방형 웹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는 광고 기술 산업을 휩쓸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첫 번째 시대는 90년대에 만들어졌습니다. 정적, 텍스트 및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인터넷의 두 번째 시대인 현재의 시대는 소셜 미디어가 지배했습니다. Web2는 상호 작용이 특징이지만 콘텐츠 생성 및 광고와 관련된 데이터를 독점하는 Google 및 Facebook과 같은 대기업이 지배합니다.
Web3는 이러한 대기업의 독점을 바로잡기 위해 제안되었습니다. 그것은 소비자에게 자신의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는 힘을 다시 주고 게시자가 그들과 더 강력한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Web3는 오늘날의 많은 소비자 개인 정보 문제, 특히 타사 추적 쿠키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믿어집니다. Tre Titone 에 따르면 Web3는 "Web 2.0으로 확립된 소유권 및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의 원동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가치 교환의 일부이고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제어할 수 있는 포괄적인 웹을 만드는 것입니다. |
Brave Software의 비즈니스 운영 담당 부사장인 Luke Mulks는 "이 움직임의 원동력은 블록체인 기술 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가치 교환의 일부이고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제어할 수 있는 포괄적인 웹을 만드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Web3라는 용어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공동 설립자인 Gavin Wood 가 2014년에 처음 사용했습니다. 대부분의 이론가들은 Web3를 탈중앙화, 소유권 및 투명성을 포함하는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합니다.
분산화는 정보 저장을 하나의 중앙 시스템에서 다수의 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Web2에서 데이터는 특정 소유자에게 속한 하나의 서버에 저장되지만 Web3에서는 데이터 수집 및 배포에 대한 단일 권한이 없음을 보장합니다.
데이터 소유권은 탈중앙화를 통해 가능합니다. 최근에 더 많은 사람들이 Web2 내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기술 회사에서 이익을 위해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Web3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며 데이터 폐기 방법을 결정합니다. 소비자는 데이터를 판매하고 데이터를 보낼 사람과 사용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모든 거래에 즉각적인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는 게시자가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고 누구와 공유하는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 생태계 내의 프로세스를 크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Web3가 완전히 구현된다면 광고 산업에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높이 평가합니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대행사가 소비자와 연결하려면 더 많은 작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 데이터는 더 이상 소수의 소유자에 의해 저장되지 않으므로 디지털 마케팅은 제3자의 개입 없이 게시자와 광고주를 사람들과 직접 연결합니다.
OTM의 CPO이자 공동 설립자인 Vitaly Gerko 는 "Web3에서 관련성과 성공을 유지하려면 브랜드가 소비자와 더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이 새로운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동시에 Web3는 소비자와 더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Web3는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게시자는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소비자 이미지 대신 실제 소비자에게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Web3 마케팅은 "고객과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고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게시자는 고객을 데이터베이스의 숫자로, 더 많은 사람으로 생각하는 방식을 재구성해야 합니다.
타사 쿠키와 같은 신뢰할 수 없는 시스템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Brave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Brendan Eich 는 "쿠키는 JavaScript로 작성된 웹 기반 응용 프로그램이 각 로컬 장치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발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쿠키의 문제점은 쿠키가 사용자가 아닌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 생성되고 제어된다는 것입니다.”
Web 3 내의 광고 기술은 대규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광고 공급 데이터 체인에서 막대한 마진을 짜내는 데 중점을 두지 않을 것입니다. 사용자, 퍼블리셔, 광고주에게 이익이 되는 광고 기술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그렇지 않으면 타사 중개자에게 갈 수익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Web3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고 퍼블리셔와 광고주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언제 어떤 영향을 미칠지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광고 기술 업계가 Web3로 실험을 시작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브랜딩 회사 Elevation의 전략 이사인 Brett Rakestraw 는 "거의 모든 수준에서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 이해 관계자가 이러한 새로운 방식으로 실험을 시작하고 청중과 연결하기 시작하는 시기는 빠를수록 좋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Web3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실험은 NFT 또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었습니다. NFT를 통해 발행인은 잡지 표지 및 토큰과 같은 특정 수집품에서 고객에게 고유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약 138억 달러가 NFT에 지출되었습니다.
또한 Mulks는 종단 간 암호화된 전자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Skiff 라는 Twitter에 연결된 Web3 서버를 암시합니다 .
"Skiff는 브라우저에서 직접 지갑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dApp입니다."라고 Mulks는 말합니다 . “데이터 유출에 취약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고 지갑을 사용하고 지갑의 개인키로 로그인하면 된다. 지갑 ID를 기반으로 이메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지갑은 또한 소비자가 자신의 신원을 사이트에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하는 대신 개인 키를 사용하여 거래에 서명합니다. 이렇게 하면 데이터 누출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갑이 소비자의 신원 이동성을 가능하게 하지만 여전히 사이버 공격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광고의 미래를 이해하려면 블록체인이 아니라 개인정보 보호의 미래, 데이터 소유권 및 제어의 미래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집중하면 아주 밝은 미래가 보입니다. |
Mulks는 Web3의 가장 큰 문제는 사용성을 결정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Mulks는 "Web3의 가장 큰 장벽은 사용성과 시장에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단기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초기 기술의 경우 초기 채택 단계는 항상 사람들이 사기를 당하는 것과 같이 가장 극단적인 서부 개척 시대의 상황이 발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Caden의 CEO인 John Roa는 분산 웹에 사용성 문제가 있다는 믿음을 유지합니다. 게다가 Roa는 Web3에 대한 대화, 즉 그가 Semantic Web이라고 부르는 것이 초기 목적을 상실했다고 주장합니다.
Roa는 "Web3에 대한 대화는 NFT와 암호 화폐에 지나치게 인덱싱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암호화폐 공백에 빠지기 전에 이전 정의가 있었습니다. 지난 10년에서 15년 사이의 정의는 웹에서 데이터의 표준화 및 정규화를 생성하기 위한 Semantic Web으로의 진화였습니다."
대신 Roa는 특히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둡니다.
Roa는 "더 큰 혼란은 'Web3'에 비해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제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누구든 광고의 미래를 이해하려면 블록체인이 아닌 개인정보 보호의 미래, 데이터 소유권 및 제어의 미래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거기에 집중하면 아주 밝은 미래가 보일 것입니다.”
https://www.admonsters.com/web3-future-internet-digital-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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