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인 메디블록 소개 및 채굴 방법 소개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2. 4. 19. 00:09

본문

반응형

코인 메디블록(MED) 들어보셨어요?

저도 최근 걸어서 이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해서 관심 가지게 되었네요.

 

오늘은 이 코인에 대해 살펴보고 채굴 방법 소개할게요.

메디블록 코인 그리고 채굴방법 소개

메디 블록(MediBloc) 코인 소개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에 이 코인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곳 자료에 따르면 이 메디블록 코인은 "분산된 개인 의료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의료 데이터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의 보안성을 높이고 이를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 정밀 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메디블록 토큰(MED)은 데이터 거래에 따른 보상 및 수수료로 사용된다."라고 적시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이 메디 불록 기술적 특징은 의료정보 프로토콜 기반의 자체 퍼블릭 블록체인인 패너 시어(Panacea) 메인 넷을 사용하고, 위임 지분 증명(Delegated Proof-of-Stake, DPoS)에 프랙티컬 비잔틴 장애 허용(Practical Byzantine Fault Tolera
nce, PBFT)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구축되었고, 또한 메디블록 코어 레이어, 메디블록 서비스 레이어, 메디블록 앱 레이어의 3가지 레이어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업비트에는 이 코인에 대해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전망도 적시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면 메디블록은 메인넷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타 블록체인과의 호환성을 높여 환자 중심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향후 메디블록은 의료서비스 이용 범위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고 메디블록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 등으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메디블록 상장 거래소, 챠트, 시가총액

이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는 4월 16일 기준으로 업비트 원화와 BTC 마켓, 빗썸, gate.io 등입니다. 세부 거래소는 아래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 중간은 업비트에서 캡처한 메디블록 월봉 차트입니다.

 

다음은 시가총액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 코인 최초 발행은 2017년 11월 13일, 시가총액은 코인마켓 켑 4월 16일 기준으로 3005.6억 원이고 유통량은 동일 날자 기준으로 5,382,401,140개입니다.

메디블록 상장 거래소

걸어서 메디블록 코인 채굴

메디블록 코인은 걷기만 하면 채굴 가능합니다.

 

단, 어플 "메디 패스"가 있어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에 이것을 설치하고 그냥 걷기만 하면 됩니다. 채굴은 2 천보 1개, 5 천보 2개, 1만 보 3개가 배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한번 출석 동전을 뒤집어 보세요"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것을 하면 최소 1 med부터 최대 100 med까지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며칠 동안 이것을 해봤는데요 지금까지 1개 이상 받아본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1개를 받지 못한적도 한번도 없습니다.

 

정리하면 하루 1만보를 걸으면 5개, 출석 동전 뒤집기 1개 등 최소 6개는 채굴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채굴 관련하여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하루 1만 보 걷고 이 "메디 패스" 어플에서 "받기"를 클릭하지 않으면 자정 기준으로 소멸됩니다. 반드시 자정전에 받기를 눌러 채굴을 완료해야만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까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메디패스 어플에서 코인 받기

이제 1만보 걸었다면 메디블록 코인 "받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어플에서 코인 받기 화면은 "메디 패스" 홈화면 아래 "리워드"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에 "받기" 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어플 메디패스에서 메디블록 코인 받기 화면

MED 코인 출금 등 상세보기

메디패스 어플에서 MED 코인 상세보기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26 MED를 모았네요. 시세는 4월 16일 오후 원화 기준 1,471원이네요.

 

이 코인을 원화로 만들기 위해서는 메디 블록이 상장된 업비트 등으로 보내야 되는데요. 아래 사진에 적시되었다시피 출금은 200개 이상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그 조건에 미달되어 출금이 안되네요. 

MED 코인 출금 화면

인터넷에서 이 메디블록 코인을 조회하면 부정적 기사도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투자는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하루 1만 보 걷기를 최대한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6개 정도만 채굴하고 있고 거래소에서 별도로 이 코인은 구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200개 채굴되면 업비트에 보내 현금화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현금화 완료되면 관련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2022.04.17 -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팀잇 지갑"에서 예금 기능 소개

2022.04.13 - 업비트,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거래소 추가 안내

2022.04.07 - 업비트 트래블룰 미적용으로 입금 대기중인 트론 계열 "저스트" 코인 반환 신청 방법 소개

2022.03.26 - Metamask 에서 blurt 코인 개인 지갑으로 가져오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