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중앙공원을 걷다 보니 곱디 고운 컬러, 마치 우리네 한복 색감과 비슷한 느낌을 가진 꽃이 화단에 보이는데요. 역시나 이 꽃의 이름이 궁금합니다. 이렇게 지나다가 꽃이나 나무 등 식물 이름을 모를 때에 간단하게 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구글 앱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렌즈"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식물이름이 궁금할때 아주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구글 앱 "렌즈" 소개드립니다.
그럼 저와 함께 궁금증 해소하러 출발~~~
중앙공원 산책하다 아래사진과 같은 한복 닮은 예쁜 꽃 하나 발견합니다. 참고로 과천은 주변에 화훼단지가 있어서 그런지 길거리에 계절에 맞는 꽃들이 참 많이 보여요. 그리고 사진에 촬영된 위치를 확인하니 과천시 별양동이네요.
그런데 이 꽃 이름이 궁금합니다.
요즘 산책하다 자주 보는 꽃이기도 하고 한번은 이름을 알고 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앱에게 식물 이름 물어 보려면 일단 꽃 사물이 잘 표현되도록 사진을 잘 찍어야 되겠지요.
하나만 촬영하면 불안해서 아래사진과 같이 2장을 촬영합니다.
구글 앱 "렌즈"에게 꽃이름 물어보기
이제 구글 앱에게 식물 이름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법입니다.
1.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합니다. 사진 왼쪽 참조
2.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 중앙 참조
- 사진선택없이 카메라로 직접 검색해도 됩니다.
3. 검색 결과 확인합니다. 사진 오른쪽 참조
구글 앱 렌즈는 이 꽃이름을 "베이비 세이지"라고 알려주네요.
너무 간단하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사진 선택 없이 그 자리에서 카메라 검색으로 바로 실행해도 됩니다.
5. 꽃이름 "베이비 세이즈"에 대해 더 공부합니다.
이 앱은 위키백과에 있는 이 꽃의 자료를 가져와 저에게 보여주네요.
꽃 이름 베이비 세이지 좀 더 깊이 파보기
위키백과에는 이 꽃이름 설명이 나와 있는데 언어가 영어입니다.
그래서 구글 번역기를 활용했습니다. 아래 내용이 번역문 전문 일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기 세이지, 그레이엄 세이지 또는 블랙커런트 세이지인 Salvia microphylla는 애리조나 남동부와 멕시코 동부, 서부 및 남부의 산에서 발견되는 상록수 관목입니다. 그것은 쉽게 잡종화되는 매우 복잡한 종으로 1990년대 이후 원예에 도입된 수많은 잡종과 품종을 낳았습니다. 그리스어에서 특정 소명 microphylla는 "작은 잎"을 의미합니다. 멕시코에서는 mirto de montes 또는 "산의 머틀"이라고 합니다. Salvia microphylla는 높이와 너비가 1~1.3m(3.3~4.3피트)로 자라며 첫해에 개화하고 두 번째 해에 전체 크기로 자랍니다. 잎은 난형이고 크기가 다양하며 매끄럽거나 털이 약간 덮여 있습니다. 잎을 부수면 향이 강하고 상쾌하며 민트와 비슷하지만 블랙커런트와 비슷하여 이 종의 영어 이름으로 "blackcurrant sage"를 사용합니다.[2] 때때로 지하로 퍼져 빽빽한 패치를 생성합니다. 그 품종 및 잡종과 함께 S. microphylla는 늦은 봄에 심하게 꽃을 피우고 가을에 다시 꽃을 피우며 온화한 조건에서 일년 내내 산발적으로 개화합니다. 꽃은 마젠타색, 빨간색, 분홍색, 장미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소용돌이 모양으로 배열됩니다. |
지금까지 구글 앱으로 식물 이름 찾기 방법 소개했는데요.
쉽게 따라 할수 있겠지요?
"렌즈" 앱은 사용법이 초간단이지만 검색 결과는 아주 막강합니다. "어느 앱도 이것의 검색 결과를 따라올 수 없을 것이다"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다가 혹시라도 검색결과가 이게 아니다 싶으면 네이버 앱에도 이와 유사한 "스마트 렌즈"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에게도 같은 사진을 주고 꽃 이름 검색해 보세요.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 꽃 이름이 맞는지 틀리는지 상황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2022.05.28 -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다음(Daum)" 소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