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S my K 앱에 게시된 월드컵 AI 승부 예측 (대한민국 VS 우르과이) 소개

생활정보

by Happycoin 2022. 11. 20. 14:10

본문

반응형

KBS는 최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관련하여 월드컵 AI 승부 예측 관련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이 특별한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KBS my K 앱에서 볼수 있는 월드컵 AI 승부 예측 소개

'축구 AI'가 분석한 승부 예측 서비스 소개

KBS 자료에 따르면 KBS는 이번 월드컵 디지털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실시간 디지털 축구 엔터테인먼트 설루션 업체인 에임브로드(AIMBROAD)와 협력하여 ‘축구 AI’가 자체 분석한 결과를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도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축구AI'는 수많은 축구경기의 실제 데이터를 근거로 각 팀의 공격 패턴을 분석, 그 결과를 디지털 코드로 구조화하는데 이 분석 툴로 경기의 승부를 예측할 수 있다고 그러네요. 또한 각 팀의 공격과 유효 전술, 공격성공률, 슛 성공률, 전술종합을 실시간 분석하여 각 팀 예상 득점을 제공합니다.

'축구 AI'는 최근 A매치 경기를 심층 분석하여 정확도 높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에임브로드의 ‘축구 AI’는 실시간 생방송 중에 바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누가 골을 넣을지 예상할 수도 있습니다. 경기 종료 후 곧바로 경기 분석이 제공되어 축구팬을 준(準) 전문가로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어디서 볼수 있는가?

그럼 '축구 AI'는 어디서 볼 수 있는가?

KBS 콘텐츠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어플 'KBS my K'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앱 홈화-> 하단 왼쪽 '카테고리' -> '이벤트 목록'->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승부 예측 이벤트"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승부 예측 이벤트

[아래 사진]은 AI 승부 예측 보러 가기 화면입니다.

보고 싶은 경기를 클릭하면 AI 승부 예측 관련 세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AI 승부 예측 보러가기 화면

대한민국 VS 우르과이 AI 승부 예측 결과

대한민국과 우르과이 경기는 오는 24일 22시에 경기가 치러지죠. 이 게임에서 축구 AI는 승부 예측을 어떻게 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 AI 승부 예측은 우르과이가가 62%, 대한민국 47%로 우루과이가 우세로 나왔네요. 실제 경기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AI 예측팀의 진단지표에 따르면 AI공격, AI 유효전술, 공격 성공률, 슛 성공률 등에서 우루과이가 앞섰습니다.

AI축구의 승부예측 결과

득점은 얼마나 될지도 축구 AI가 예측했습니다.

우루과이 예상득점은 2.8골, 대한민국은 1.3골입니다.

축구 AI 가 예측한 예상 득점

최근 경기 A매치 AI 스탯

그런데 최근 경기 A매치 AI 스탯은 대한민국이 78.6으로 우르과이 71.8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갑자기 대한민국이 이길것 같은 기분 좋은 느낌입니다.

 

최근 경기 A매치 AI 스탯

축구 AI가 분석한 예측결과를 여기서 다 보여주면 너무 싱겁잖아요.

자세한 내용은 KBS my K 앱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데이터를 보다 보니 이건 축구가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무슨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뭔가 집중도가 확 높아지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암튼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축구 AI도 깜짝 놀라게 그리고 빅데이터가 그렇게 믿을게 못된다는 그런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우루과이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으면 좋겠네요. 제가 가진 기를 총동원해 응원하도록 할게요.

 

위 사진자료는 "KBS my K" 앱에서 캡처했음을 밝힘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