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 채굴 코인 메디 블록, 보상이 확 줄었다...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2. 12. 1. 00:05

본문

반응형

블록체인 기반 걷기 채굴 코인 메디 블록 보상이 24일부터 확 줄었습니다.

지난 22일 이와 관련 공지가 '메디 패스' 앱에 공지되었거든요.

 

오늘은 메디패스 팀에서 공지한 메디 블록 코인 보상 관련 정책 변경 내용 소개합니다.

걷기 채굴 코인 메디블록 보상이 확 줌

메디블록 보상이 줄어든 코인 워크 보상 정책 변경

지난 22일 메디패스팀에서는 걸음수에 따른 메디블록 코인 보상이 주는 내용을 골자로 한 "코인 워크 보상 정책 변경"을 고지했습니다.

 

이 공지 내용에 따르면 보상 조정 사유는 '메디패스 코인 워크 출시 이후 50만 명 이상의 많은 분이 코인 워크를 사용해주셨습니다. 코인 워크에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메디 패스는 자신의 건강 및 의료 데이터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건강 필수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 많은 분이 추후 메디 패스가 완성하고자 하는 보상형 건강관리 서비스들을 더 오래 누리실 수 있도록 보상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조정 내용입니다.
보상 정책 변경 내용은 출석 동전 뒤집기 종료, 걷기 보상 축소 등입니다.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0 출석 동전 뒤집기 (종료)

그동안 하루 한번 출석 동전을 뒤집에 평균적으로 1개의 메디 블록을 받았는데요.

11월 24일부터는 이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출석 동전 뒤집기 화면

걷기 보상 (축소)

걸음수에 따른 메디 블록 코인 보상도 확 줄었습니다. 1만보 기준으로 6개의 메디블록이 보상되었는데 이제는 3개로 50%가 줄었습니다. 걸음수에 따른 세부 보상 변경 내역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2천보 : 1MED > 1MED
5천보 : 2MED > 1MED
1만보 : 3MED > 1MED

나머지 세부 변경 내용은 아래표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너스 리워드 미션 (유지)

연동된 병원에서 내 진료내역 불러오기 : 5MED

서류 없이 보험청구하는 패스청구 1회 해보기 : 5MED

건강검진 결과를 앱으로 불러오기 : 3MED

친구 초대 리워드 시즌 1 (예산 소진 시까지 유지)

** 초대한 친구가 미션 달성 및 MED받기 진행 후 추천인에게 지급 됩니다

초대한 친구가 첫 5천보 달성 시 : 3MED

초대한 친구가 건강검진 내역 불러오기 : 5MED

초대한 친구가 진료내역 불러오기 : 30MED

랜덤 리워드 : 5명, 10명, 50명, 100명, 300명 달성 시 랜덤 복권

 

시행일

시행일은 2022년 11월 24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에 대해 메디패스팀은 "아쉽게도 보상이 축소되었지만, 더욱 가치 있는 건강 관리를 위한 새로운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집중하기 위함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보상 조정과 관련한 추가 문의 사항은 카카오 플러스친구 메디 패스 채널에 남겨주세요."라고 양해의 멘트를 남겼습니다.

메디블록 보상 변경 내용, 출처: 메디패스 앱 캡처

 

메디블록 코인 보상 변경 전후 비교

이번 정책변경으로 걷기에 따른 메디블록 코인 보상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왼쪽 사진이 변경 전 화면입니다.

2 천보 1, 5 천보 2, 1만 보 3개 보상으로 지급되던 것이 걸음수 관계없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단계마다 1개소 축소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루 한번 출석 동전 뒤집기는 종료되었습니다.

 

메디블록 걷기 보상 변경 전후 화면 비교

보상이 반타작정도로 줄어 걸음에 힘이 약간 빠졌는데요.

걷기 주목적은 이 코인 보상이 아닌 건강관리이므로 금세 멘털 회복했습니다.

 

그리고 걷기를 통해 이 코인을 1년여간 채굴하면서 이것의 비지니스 모델로 유심히 모니터링했는데요. 그동안 뚜렷한 수익모델이 보이지 않아 언젠가는 채굴량이 줄겠구나라고 예상을 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걷기 통한 코인 보상은 저에겐 새로운 세계였습니다. 덕분에 M2E가 뭔지도 알았고요.

앞으로 더욱더 발전된 모습으로  이 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계속 봤으면 좋겠습니다.

 

2022.11.10 - 메디패스 앱 걸음수 오르지 않은 오류 해결법

2022.10.23 - 걸음이 돈이 되는 코인, 메디블록(MED)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살펴보기

2022.05.25 - 걷기만 했는데 코인이? 어플 "메디 패스"의 코인 워크 친구 초대 이벤트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