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테픈(STEPN) 어플에서 젬(Gems)을 GMT 코인으로 판매한 후기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3. 2. 8. 00:15

본문

반응형

스테픈을 새해 첫 달 10일에 NFT 운동화를 하나 사서 입문하고 한 달 정도가 되어 갑니다.
2월 5일 현재 저는 운동화 10족에 에너지 10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운동 시간은 하루 50분입니다.

이 앱에는 미스터리 박스 기능이 있습니다.
매일 걷기를 마치면 로또와 비슷한 미스터리 박스가 주어집니다.
(미스터리 박스가 다 찬 경우에는 시스템이 패스합니다.)

이것은 GST라는 코인을 주고 오픈이 가능한데 결과는 나에게 이득일수도로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이거든요. 그러나 복권이라는 시스템이 다 그렇듯이 아마도 손해 보는 사람이 더 많을 겁니다.

저는 위 과정을 통해 나온 레벨 1 "러키" 젬을 업그레이드를 통해 레벨 2로 만들어 마켓에 팔아봤습니다.
판매한 이유는 마켓 알고리즘이 어떻게 동작하는 궁금했어요..

오늘은 스테픈(STEPN) 앱에서 사용하는 젬을 마켓에서 GMT 코인으로 파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스테픈 잼 판매 방법 소개

스테픈 젬 업그레이드

미스터리 박스를 오픈하면 대부분 레벨이 낮은 1 레벨 등의 젬이 나옵니다. 그렇게 나온 에픽, 러키 등 동일 젬 3개를 아래사진에 보이는 화면에다 넣고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스테픈 앱에 따르면 성공률은 약 35%로 아주 낮습니다.

스테픈 어플에서 젬 업그레이드 화면

아래사진은 젬 업그레이드 시 실패와 성공화면입니다.

왼쪽이 실패 화면, 오른쪽이 성공화면입니다.

실패하면 업그레이드에 사용했던 젬은 모두 사라집니다. 그러나 성공하면 업그레이드에 사용했던 젬은 사라지고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젬이 새로 생깁니다.

젬 업그레이드 성공과 실패 메시지 화면

스테픈 젬을 GMT 코인으로 마켓에서 팔아보기

업그레이드에 성공한 젬 위치는 홈화면 하단 "신발" 아이콘 클릭하고 상단 "Gems"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젬이 보입니다. 저는 여기서 LUCK GEM LV2를 팔아보겠습니다.

스테픈 앱에서 나의 젬 현황 보기

파는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마켓에 내다 팔고자 하는 젬을 선택합니다.

2. 선택한 젬에서 "SELL"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3. 팔고자 하는 코인 수량을 입력합니다. 사진 중앙 참조

- 수량 입력 시 다른 사람이 동일 젬으로 시장에 몇 개에 내놨는지를 종합검토해서 수량을 입력합니다.

- 저는 7.5 GMT 입력했습니다. 이유는 마켓에 이 정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서 그랬습니다.

4. "CONFIRM" 클릭합니다. 사진 오른쪽 참조

 - 만약에 판매가 되면 아티스트 로열티 4%, 거래수수료 2% 등 총 6%가 빠진 금액이 입금됩니다.

스테픈 앱에서 LUCK GEM 판매방법 소개

5. 구글 OPT 코드를 넣습니다.

아마 구글 OPT가 설정 안 됐다면 이메일로 인증이 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구글 OTP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구글 OTP 입력 화면

6. 젬 판매 관련 입력을 정상적으로 했으면 판매하고자 했던 젬 위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Selling"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 저는 마켓에 이 젬을 올리자 1분도 안돼 팔렸답니다. 그렇게 빠르게 팔릴 거라곤 생각지를 안 했는데 급 당황했답니다. 

7. 판매가 되면 나의 젬 리스트에서 lv2로 업그레이드된 젬은 사라집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스테픈 앱에서 나의 젬 리스트

스테픈 앱을 사용하는 고수들의 말에 따르면 마켓에서 사고 판 운동화, 젬 등의 리스트는 별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내가 운동화를 코인 몇 개 주고 샀는지 또 몇 개 주고 팔았는지 볼 수 있는 별도 리스트가 없기 때문에 이 현황이 궁금하다면 별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운동화를 제가 얼마에 주고 샀는지 한 달 정도 지나니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그리고 젬 판매한 코인 수량이 먼지처럼 적다 보니 판매한 수량이 나의 계정에 들어왔는지 그렇지 않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판매하기 전에 나의 계정에 있는 코인 수량들은 모두 캡처해 놓으면 나중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운동도 하고 GMT/GST 코인 채굴도 많이 해서 모두 선한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2022.05.25 - M2E 어플 스테픈(STEPN)으로 채굴 가능한 GST 코인 살펴보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