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M2E 어플로 스테픈을 먼저 접했습니다. 스테픈 에너지 10 유지하면서 빠른 걸음으로 열심히 운동했지요. 에너지 10이면 운동시간이 50분인데 이게 저에겐 아주 적당한 운동시간입니다.
다음으로 접한 것은 슈퍼워크.
이것은 NFT 운동화 없이도 걸을 수 있는 베이직 모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만보기준으로 200포인트가 주어지는데 이 포인트는 앱 내에서 커피, 베이커리 쿠폰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2월 14일 1만 보 기준 토스 만보기의 가성비보다도 더 우수한 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음은 스니커즈 앱입니다.
이것은 포켓몬 게임의 포켓스톱과 포켓스톱에 가끔씩 표출되는 광고, 토스 만보기의 주변 장소 가기 미션 등 고전적 게임형태가 상호 짬뽕되어 블록체인기반 web3형 게임으로 다시 태어난듯한 m2e 느낌이 들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 이 앱에서 눈팅만 하다가 1족, 2족 nft 운동화 모으기 시작해 지금은 9족이 되어 운동시간 60분이 되었습니다.
스테픈 50, 스니커즈 60분 등 궁합이 아주 잘 맞습니다.
그리고 걷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멘징은 멀고 멀지만 헬스장 년간 등록한 기분으로 다리 근육을 튼튼하게 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니커즈 앱 활용하면서 운동화 레벨업 이유와 방법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테픈은 레벨업 하면 메인화면에 포인트 점수가 눈에 띄게 나타나는데 이 스니커즈는 레벨업을 해도 뭐가 변하는지 처음에는 알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테스트해 보니 변하는 것이 있더군요.
그럼 스니커즈 nft 운동화 레벨업!!!
가보겠습니다.
스니커즈 앱 사용 설명서에는 nft 운동화에 대한 레벨이 아주 상세하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살펴보겠습니다.
nft 운동화 레벨은 유저가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전체의 리워드 보상의 총량을 결정하고 렌털 모드의 활성화, 듀브레 아이템의 장착 개수, 브리딩의 활성화, 합성의 활성화 및 확률 등을 결정하는 스니커즈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합니다. 각 신발은 경험치가 존재하며 스니커즈의 앱에서 신발을 신고 걷는 시간과 거리에 따라 경험치가 쌓이게 됩니다. 경험치가 가득 찬 신발의 경우 $SKZ와 $FIT의 소비를 통해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신발의 특정 레벨 조건에 따라 유저는 렌털 모드의 활성화, 듀브레 장착 개수, 박스 인벤토리 개수 등이 결정됩니다. 또한 특정 레벨이상부터는 $SKZ와 $FIT를 함께 소비해야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레벨에 따른 액세서리 장착 개수와 인벤토리 개수 그리고 활성화되는 항목입니다.
스니커즈 앱에서 "내 활동" 카테고리에는 내가 운동한 과거 기록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나 클릭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출되는데 하단에는 여러 가지 정보들이 보입니다.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지도에는 내가 걷고, 뛰고 했던 궤적이 표시됩니다. "pause"라고 되어 있는 곳은 잠시 화장실, 횡단보도 대기 등일 때 운동을 일시정지한 기록입니다.
화면 아래로 가보겠습니다.
화면 하단에는 3단계로 정보가 나옵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정보 2.46km +23.85 skz는 내가 걸은 거리와 걷기를 통해 채굴한 코인 수량입니다.
중간은 5.4km/h는 걷기 속도, 25:18은 시간, 3,094는 걸음수, 121Kcal은 소모 칼로리입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하단에 있는 정보 설명합니다.
스태미나(STAMINA)는 하루동안 스니커즈 앱을 통해 운동을 할 수 있는 총량입니다. 보유한 스니커즈 개수와 레어리티에 비례하는데 저는 25분입니다.
피버(FEVER)는 운동 진행 시 신발이 가지고 있는 FEVER 스텟의 영향을 받아 증가합니다. 매일 연속하여 운동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 게이지가 감소한다고 하네요. 이 게이지가 100에 도달하면 피버타임 모드가 진행되는데 약 2분 동안의 추가 스테미너가 제공됩니다.
다음은 LEVLE4 +47입니다. 이 숫자가 바로 XP 경험치입니다. 1분마다 이 경험치가 오르는데 이것에 따라 레벨업이 결정됩니다. 그러니까 레벨업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려면 오래 걸어야 합니다. 오래 걸으려면 스태미나를 높여야 합니다. 스태미나를 높이려면 NFT 운동화를 많이 가져야 합니다. 운동화를 많이 가지려면 운동화를 돈 주고 사야 합니다. 결국 투자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Durabilty입니다.
이것은 신발의 내구도라고 하는데요. 운동시간에 따라 내구도가 낮아집니다. 운동 마치고 skz라는 코인을 활용해서 수리합니다. 저는 1분당 약 0.5 정도가 차감되는 것 같았습니다.
레벨업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행하시면 됩니다.
1. 스니커즈 앱에서 레벨업 하고자 하는 nft 운동화를 선택합니다.
2. level xp를 확인합니다. 사진 왼쪽 참조
- 저는 95/55로 앞에 숫자는 내가 보유한 xp, 뒤에 있는 숫자는 필수 xp입니다. 내가 보유한 95는 55 필수 xp보다 높습니다. 그래서 레벨업 가능합니다.
3. '레벨업'을 선택합니다. 아래사진 중앙 참조
4. 4에서 5단계로 레벨 업하는데 4.88 skz 코인이 필요하네요.
5. '레벨업 하시겠습니까?'라는 물음에 레벨업과 비용 이상 없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진 왼쪽 참조
6. 레벨 xp가 남았기에 5에서 6으로도 레벨업 했습니다. 사진 중앙 참조
7. 이렇게 레벨 업하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사진 오른쪽 참조
앞에서 간단하게 적시했듯이 운동화 레벨업 하면 뭐가 변했는지 레벨 숫자 말고는 크게 보이질 않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은 레벨업에 대한 자료를 차곡차곡 저장하고 각 단계가 되면 사용자에게 하나둘씩 보따리를 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레벨에 대한 정의를 아래 표에 적시합니다.
nft 운동화 레벨은 유저가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전체의 리워드 보상의 총량을 결정하고 렌탈 모드의 활성화, 듀브레 아이템의 장착 갯수, 브리딩의 활성화, 합성의 활성화 및 확률 등을 결정하는 스니커즈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합니다. 각 신발은 경험치가 존재하며 스니커즈의 앱에서 신발을 신고 걷는 시간과 거리에 따라 경험치가 쌓이게 됩니다. 경험치가 가득 찬 신발의 경우 $SKZ와 $FIT의 소비를 통해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레벨업에 따른 데이터 변화를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바로 내 파워 증가와 어닝캡 숫자가 올라가는 것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니커즈 어플 홈화면에서 하단 표시된 곳을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2. 사진 중앙에서 '어닝 캡'을 클릭합니다.
3. 사진 오른쪽 화면에서 레벨업이 되면 내파워 증가와 더불어 어닝캡 증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현재 레벨업 1단계가 올라가면 1.1 정도의 어닝캡이 상승합니다.
스니커즈 앱 사용 관련 nft 운동화 레벨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사실 저 같은 경우 스테픈은 메인 신발 하나 만들어 그것으로만 운동하고 있는데요.
이 스니커즈는 내가 가진 신발 전체가 내 어닝캡과 연계되어 있어 그 어느 것도 소홀히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만족시키려면 투자금이 필요하지요. 그래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선택과 집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운동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운동 시간을 늘리는 것이 만족도가 가장 컸기 때문이지요.
사람마다 판단 기준은 다 다릅니다.
개인적 의견인 만큼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운동과 함께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