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장산숲 아이파크에서 우장산역까지 5분 44초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0. 6. 11. 09:46

본문

반응형

우장산 숲 아이파크(화곡로 31나길 기준)에서 우장산역까지 5분 44초 걸리네요.

 

소싯적 지하철이나 전단지에 있는 아파트 분양 공고 홍보물에 "**지하철까지 5분 또는 2분 거리" 등등의 문구보다 보면 "저것이 사실인가?"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어요. 지금도 그런 문구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암튼 제 거주지 주변에 "우장산숲 아이파크"라고 하는 건축 현장이 있는데요. 이곳을 한 바퀴 산책하는데 갑자기 근처에 있는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까지는 얼마나 걸릴지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갤럭시워치액티브와 함께 걸어봤습니다.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플랫폼까지 5분 44초

[아래 사진]은 우장산 숲 아이파크 건설현장에서부터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플랫폼까지 제가 걸었던 궤적입니다. 출발지 세부 지점은 건설현장과 가장 인접한 "화곡로 31나길"로 카카오 맵이나 네이버 지도에 이 도로가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요 시간은 아래사진 궤적 기준으로 5분 44초입니다. 걷기 동선에는 횡단보도가 2개 있는데 하나는 신호등 있고 하나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 보다 더 빠르게 걸을 수도 있는 길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옆 단지 강서힐스테이트를 통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길은 도로 하나를 횡단해야 합니다. 

갤러시워치액티브가 측정한 걷기 궤적 (우장산숲아이파크에서 우장산역)

위 궤적을 살펴보니 제가 그날 걸었던 길과 다르게 표시되었네요. 아마도 갤럭시워치액티브에서 GPS 오류가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위성사진에 제가 걸었던 길을 [아래 사진]과 같이 다시 표시했습니다.

실제로 걸었던 궤적

우장산역까지 가장 빠른 길

[아래사진]은 우장산숲아이파크에서 우장산역까지 가는 가장 빠른 길로 제가 적색으로 별도로 표시했습니다. 

우장산숲 아이파크에서 우장산역까지 가장 빠른 길

걷기 상세정보

[아래사진]은 갤럭시워치액티브가 측정한 걷기 상세정보입니다.

우장산숲아이파크 공사현장에서 우장산역 게이트까지 걷기 시간은 5분 40초로 거리는 550m로 측정되었습니다. 소모 칼로리는 32kcal, 걸음수는 699보가 나왔네요. 걷기 평균속도는 5.8km인데 꽤 빠른 걸음으로 걸었네요. 최고속도는 9.7km가 나왔는데 이것은 아마도 신호등이 바뀌는 시점에 제가 뛰어갔기 때문에 이런 수치가 나온 것 같습니다.

걷기 동선 고도는 초저 10m, 최고 21m가 측정됐네요. 심박수는 평균 110, 최대 129 bpm이 측정됐습니다. 참고로 이날 날씨는 오전 10시 23분 기준으로 아주 맑았고 온도는 19도 습도는 37%였습니다.

 

우장산숲아이파크에서 우장산역까지 걷기 상세정보

우장산숲아이파크에서 우장산역까지의 걷기 시간은 향후 거주지 위치, 엘리베이터 이용시간, 개인마다 가진 걷기 속도 등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이니 위에 설명한 시간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020/05/23 - [걷고 또 걸어보자] - 우장산숲 아이파크 한바퀴..오늘은 뭐가 변했나?

2020/05/13 - [걷고 또 걸어보자] - 우장산숲 아이파크 공사 현장 한바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