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블 (beoble) 웹3 메시징 앱 사용법 소개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4. 1. 10. 00:22

본문

반응형

최근 지인으로부터 웹 3 메시징 앱인 비블(beoble) 앱을 소개받고 2-3일 동안 이것저것 만져봤네요. 아직도 살펴볼게 많지만 대충 이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는 감이 왔습니다. 웹 3 메시징 앱인 버블 관련 코인은 아직 거래소에 상장된 것은 한 개도 없습니다. 2014년 1월 5일 기준으로 이곳 채팅을 통해 얻은 리워드는 나중 에어드롭 시 일정 부분 기여한다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이 앱 이용한다고 해서 코인 채굴이 되는 것은 한 개도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 앱은 언론에 어떻게 소개되었는지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웹3 메시징 앱 비블 사용법 소개


인터넷 언론에 비친 비블(beoble)

이 앱이 뭐 하는 것인지 도통 알 수가 없어서 인터넷 폭풍검색했더니 몇 가지 자료가 나오네요.

지난해 12월 언론자료에 따르면 웹 3 메세징 앱 `비블(beoble)` 베타버전 출시했는데 사전 등록자 10만 명 몰렸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네요. 무슨 앱이길래 저도 궁금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비블(beoble)은 메세징 플랫폼 특성상 지갑 연동과 커뮤니티 활동을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현재 지원되는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폴리곤이며 향후 솔라나, 코스모스, 플로우, 앱토스, 수이 등 다양한 네트워크로 확장해 글로벌 유저 생태계로의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비블은 이해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웹 3의 개념을 유저 친화적인 UI/UX로 접근성을 높인 메세징 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베타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플랫폼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번 베타테스트에서는 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리워드 보상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채팅방 점유율에 따라 사용자에게 리워드 분배가 이뤄질 계획이며, 채팅방 점유율의 경우 커뮤니티에 활동 중인 유저들이 자신의 게시물에 얼마나 반응하였는지에 따라 평가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브리 관계자는 커뮤니티에 활동이 많을수록 더 높은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고 리워드 수령방법으로 퀘스트, 팔로우, 메시지 반응 및 로그인 등을 통해서도 리워드 획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커뮤니티에 초기 입장 시 유입되는 사용자가 지불한 입장료를 지속적으로 파밍 할 수 있다고도 하네요.

 

비블 사용법

비블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2024.1.5일 기준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폴리곤 지갑이 필요합니다. 위 언론에 비친 비블 소개에서 "메세징 플랫폼 특성상 지갑 연동이 필요로 한다."라고 얘기했는데 이 부분이 그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저는 메타마스크의 폴리곤 네트워크를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텔레그램 계정이 있으면 리워드를 더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https://beoble.app/ 접속합니다.

 

beoble

Chat, earn rewards, and discover Web3 on beoble

beoble.app

2. "connect wallet"을 클릭해서 지갑 연결합니다.

- 위에서 얘기했다시피 저는 폴리곤 네트워크 연결했습니다.

- 서명요청 등이 있으니 승인하시면 됩니다.

비블 초기화면

 

3. 초대코드를 입력합니다.

초대코드는 의무입니다. 아래는 저의 초대코드입니다. 

9번밖에 남지 않았네요. 다른 사람이 먼저 사용하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4f64f990-c125-4085-b116-3c914bc9c914

초대코드 입력 화면

4. 2-3가지 설정이 있는데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5.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저는 한국어 채팅창을 선택했습니다. 세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면 하단 '지도' 아이콘 누르면 랭귀지 채팅룸이 있는데 그곳에서 한국어 선택 가능합니다.

비블 한국어 채팅창

6. 아래화면 하단 고양이 아이콘 클릭하면 매일매일의 퀘스트와 일주일단위의 퀘스트가 나옵니다. 수행하면 해당 숫자만큼 보상이 이뤄집니다.

- 저는 처음에 "super react to 1 message from others"가 뭔지 몰라 약 1시간 동안 헤맸는데요. 이것은 상대방에게 '스시'라는것을 보내고 받으면 미션수행입니다. 보내는 방법은 채팅창 메시지에 마우스 올리면 젤 왼쪽에 고양이 아이콘 리액션이 나오는데 그것을 누르면 스시 보내기 나옵니다.

- 채팅 상대자에게 큰 관심이 있다면 스시를 많이 보내셔도 됩니다. 보낸 스시는 채팅 상대자에게 보상으로 전해집니다.

비블 퀘스트 항목

지금까지 웹 3 메시징 앱 비블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저도 이제 시작해서 배우는 중입니다. 

백서도 읽어보고 해야 하는데 아직까지 거기까진 가진 못했네요.

 

하지만 퀘스트 해결 방법은 마스터했습니다.

혹시 궁금 사항 있으면 댓글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채팅창은 퀘스트 해결을 위해 의미 없는 문자들이 많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채팅에서 생산적 결과물은 기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재미로 심심풀이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백서 등을 읽어보고 공유할 부분 있으면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