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낸스 Web3 지갑(Wallet) 소개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4. 1. 13. 00:19

본문

반응형

Web3 기반 Dapp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Web3 지갑 연결은 필수입니다. 이 지갑이 없으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지요. 예시로 web3 기반 채팅 서비스 비블(beoble)입니다. 비블 어플은 자체 지갑 없이 메타마스크나 바이낸스 같은 web3 지갑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탈중앙화 금융(DeFi) 영역에서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도록 설계된 바이낸스 앱 내의 자체 관리형 암호 화폐 지갑인 "바이낸스 web3 지갑"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도 바인낸스 웹 3 지갑은 최근에 만들었습니다.

그럼 바이낸스 웹 3 지갑 만들어 보러 가보실까요...

바이낸스 Web3 지갑(Wallet) 소개

 

바이낸스 Web3 지갑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나요?

바이낸스 홈페이지에는 웹 3 지갑에 대한 설명과 만드는 방법 그리고 백업과 리스토어 등에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포스팅 설명이 부족하면 바이낸스 누리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누리집 자료에 따르면 바이낸스 Web3 지갑은 탈중앙화 금융(DeFi) 영역에서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도록 설계된 바이낸스 앱 내의 자체 관리형 암호화폐 지갑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dApp)에 대한 디지털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이 앱은 사용자에게 암호화폐를 관리하고, 여러 체인에서 토큰 교환을 실행하고, 수익을 얻고,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바이낸스 웹3 지갑 특징은 간단함, 편리함, 보안, 자체보관, 연중무휴 고객서비스 등 4가지입니다.
1. 간단함: 시드 문구나 개인 키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바이낸스 앱을 사용하여 몇 초 안에 지갑을 만드세요.

2. 편리함: Web3 Wallet은 Binance Bridge 및 기타 제공업체와의 통합을 통해 더 나은 가격으로 쉽게 블록체인 간 토큰 교환을 촉진합니다. 한 번의 탭으로 손쉽게 dApp을 탐색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3. 보안: MPC(Multi-Party Computation, 다자간 컴퓨팅) 기술은 모든 거래를 관리하고 단일 실패 지점을 완화하여 자산이 SAFU임을 보장합니다. 잘못된 주소 보호, 악성 계약 감지 등 강화된 보안 기능을 통해 거래 시 토큰이나 블록체인에 보안 위험이 있는 경우 이를 알려줍니다.

4. 자체 보관: 바이낸스 Web3 지갑은 개인 클라우드 및 장치를 포함한 위치에 개별적으로 저장되는 세 가지 독립적인 키 공유를 생성하는 정교한 보안 메커니즘을 활용합니다. Web3 Wallet에 액세스 하려면 최소 2개의 키 공유가 필요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지갑에 대한 완전한 사용자 제어를 보장합니다.

5. 연중무휴 고객 서비스: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 연중무휴 고객 지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웹3 지갑 만드는 방법

저도 이거 보고 따라 했는데요.

지갑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바이낸스 계정이 있다면 1분도 걸리지 않네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바이낸스 Web3 지갑을 시작하려면 바이낸스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2. 바이낸스 앱에 로그인하고 [지갑]을 탭 하기만 하면 됩니다.

3. 상단의 [Web3] 탭으로 전환한 후 [지갑 생성]을 탭 하세요.

바이낸스 웹3 지갑 만들기

바이낸스 Web3 지갑 백업

지갑을 만들어졌지만 Binance Web3 지갑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지갑을 백업해야 합니다.

백업 이유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낸스 Web3 지갑은 다자간 계산(MPC, Multi-Party Computation )을 사용하여 3개의 키 공유를 생성한 다음 보안 강화를 위해 서로 다른 위치에 저장합니다. 이러한 위치에는 클라우드 저장소와 장치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러한 키 공유를 본인에게만 알려진 복구 비밀번호로 암호화하여 보호해야 합니다.

 

바이낸스 Web3 지갑을 생성하면 3개의 지갑 키 공유가 생성됩니다.

 

공유 1: 바이낸스에 의해 보호됩니다.

공유 2: 귀하의 장치에 저장됩니다.

공유 3: 입력한 복구 비밀번호로 암호화되어 클라우드 스토리지(iCloud 또는 Google Drive)에 백업됩니다.

바이낸스 웹3 지갑 키 공유 개념, 출처: 바이낸스 누리집

 

Web3 지갑에 액세스 하려면 최소 2개의 지갑 키 공유가 있어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키 공유가 손상되는 경우 나머지 키 공유는 안전하게 암호화되어 자산을 보호합니다. 따라서 자산 손실을 방지하려면 Web3 Wallet을 백업하고 복구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바이낸스 Web3 지갑 백업 방법

1. Web3 Wallet 홈페이지에서 [지금 백업]을 탭 하세요.

2.1 Apple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iCloud에 로그인하고 바이낸스 앱에 대한 iCloud 저장 공간을 활성화했는지 확인하세요.

2.2 Android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고 Binance 앱을 활성화하여 Google 드라이브에 액세스 하세요.

3. 클라우드 백업 키 공유를 암호화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바이낸스는 접근 및 재설정이 불가능하니 분실하거나 잊어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옆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계속]을 누르세요.

5. [백업]을 탭 하면 세 개의 키 공유 중 하나가 암호화되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백업됩니다.

6. 이 단계를 완료하면 지갑 백업 프로세스가 완료됩니다. 복구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지금까지 바이낸스 웹 3 지갑의 특징과 만드는 방법 그리고 백업에 대해 살폈는데요. 사실 사진과 함께 포스팅하면 좋은데 이게 개인 정보 등의 유출이 걱정되어 사진공유가 썩 내키질 않네요.

 

하지만 웹3 지갑 만드는 것이나 백업 등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언어가 영어라서 이 언어에 울렁증 있는 사람은 좀 어려울 수 있지만 구글 렌즈의 번역기를 활용하면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2.12.25 - 블록체인과 Web3 관계는 무엇인가?

2022.07.21 - 트론 101 | ERC-721, TRC-721, NFT의 관계

2022.08.17 - 당신에게 최고의 암호화폐 지갑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