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길 동선에 높이가 약 15m 정도 되는 큰 나무에 활짝 만개한 연한 자주색꽃이 보이는데 이 꽃이름이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궁금증이 생길 때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구글 렌즈입니다.
이 어플은 클릭 2번 정도로 꽃이름 검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 앱을 활용해서 궁금했던 꽃이름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자 그럼 스마트폰으로 궁금증 해소하러 출발~~~~~~~~
이 꽃이 매달린 나무는 약 15m 정도는 되어 보입니다. 그래서 꽃사진 촬영은 망원렌즈 없이 어렵지요.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에 있는 망원렌즈 기능을 활용해서 높은 나무에 매달린 꽃을 촬영합니다. 촬영 이유는 당연히 꽃이름을 구글 렌즈에 물어보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나무아래 떨어진 꽃을 주워 모양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사진을 찍습니다.
촬영한 꽃사진이 확보되었으니 이제는 구글 앱인 렌즈에게 꽃이름을 물어봅니다.
방법은 클릭 2번으로 초간단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합니다.
2. 꽃사진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꽃이름 찾기 하니 구글 렌즈 앱은 "참오동나무"라고 알려주네요.
참오동나무 꽃향기를 아시나요?
참오동나무의 꽃향기는 마치 첫 봄비가 내리는 순간처럼 상쾌하고 감미로운 향기입니다. 그 향기는 산뜻한 바람에 실려 나무와 꽃들 사이를 누비며 마음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바닥에서 여러 개를 주워 향해 취해봅니다.
여러 개 묶은 꽃을 구글 앱에 물어보면 뭐라 알려줄지 궁금해서 한번 시도했습니다.
오~~ 똑똑합니다.
이 이미지도 참오동나무라고 알려주네요.
그럼 바닥에 떨어진 개별 꽃도 앱에게 물었습니다.
역시나 꽃이름을 참오동나무라고 검색해 줍니다.
그런데 구글 렌즈 앱도 오류가 있습니다.
아래사진 왼쪽에 있는 꽃사진을 어플에게 물었습니다.
당연히 검색결과는 "참오동나무"라고 알려줄 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엉뚱한 답변을 해줍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은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즉 학습된 ai가 검색을 통해 알려주는 것이기에 학습이 덜된 꽃사진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식적인 자료에 꽃이름을 사용할 경우에는 팩트확인은 반드시 거쳐야 되겠지요.
지금까지 꽃이름 찾기로 구글 렌즈 앱 활용 방법을 설명드렸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이 앱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궁금증 해소라고 생각합니다.
길 가다 예쁜 꽃을 봤는데 그 꽃이름이 생각나지 않으면 스트레스 가득이지요.
이때 이 앱을 사용하면 유사한 꽃이름을 알 수 있기에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혹시 꽃이름이 궁금할 때 사용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