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교회 주차장 인근에 자주색꽃이 보이는데 꽃이름이 궁금합니다.
울 집 주변 아카시꽃은 대부분 흰색인데 반해 이 꽃은 아카시꽃과 유사하지만 컬러가 다릅니다.
꽃이름이 뭘까요?
오늘은 모르는 꽃이름을 쉽게 검색하고 찾을 수 있는 앱과 앱 사용법 소개합니다.
참고로 이 어플은 유료가 아닌 무료입니다.
아래사진은 과천교회 인근에 만개한 이름 모를 꽃 전경입니다.
자주색 꽃들이 가지에 매달려 있는 모습이 어찌나 풍성한지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습니다.
이날 날씨는 비가 내려서 잔뜩 흐렸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의 키보다 높은데 위치한 이 꽃 촬영은 쉽지가 않았답니다.
별수 없이 스마트폰에 있는 플래시를 켜고 아래사진과 같이 촬영을 했네요.
이 꽃의 줄기는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은데 자세히 살펴보면 가시가 있습니다.
위에서 촬영한 사진을 꽃이름 찾기 앱에게 업로드해서 이름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할 앱은 구글 앱으로 렌즈입니다.
사용법입니다.
1. 스마트폰에 구글 렌즈 앱을 설치합니다.
2. 구글 렌즈 어플을 실행합니다.
3. 꽃이름이 궁금한 사진을 선택합니다.
4.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이런 순서로 꽃이름 검색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검색결과로 대부분 꽃아카시나무로 알려줍니다.
인터넷 트리인포에 따르면 이 나무는 관상용으로 심어 기르는 높이 1m가량의 낙엽 떨기나무다. 줄기, 가지, 꽃줄기에 붉은색 털이 밀생한다. 잎은 어긋나며, 작은잎 7~15장으로 된 깃꼴겹잎이다. 작은잎은 원형 또는 넓은 타원형이며, 길이 2~5cm, 끝은 둔하다. 꽃은 5~6월에 연한 붉은색으로 피며, 새가지 끝부분의 잎겨드랑이에서 나온 꽃줄기에 총상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은 잔털이 있다. 기판은 둥글고 용골판은 끝이 위로 굽는다. 암술대는 위로 굽고 암술머리에 털이 밀생한다. 열매는 협과다.북아메리카 원산이며 우리나라 전역에서 심어 기르며, 북아메리카에 분포한다. 아까시나무에 비해 줄기, 가지, 꽃줄기에 붉은색의 굳센 털이 밀생하여 구별된다. |
위 내용에 보면 높이 1m가량이라고 적시되어 있는데 이게 아카시나무와 접한 것은 높이 3m까지 자란다고도 트리인포에 함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꽃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사용법 등에 대해 살폈는데요.
이 앱의 장점은 사용법이 클릭 2-3번으로 아주 편하게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꽃이름 등 식물이름 궁금하면 회피하지 말고 바로 이 어플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