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E 플랫폼 가자고(gazaGO) 팀은 지난 12일 TIK으로만 살 수 있었던 Poor, Common, Uncommon, Rare 등급의 모자, 하의, 상의, 신발, 액세서리 아이템을 STIK으로도 살 수 있다고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발표했어요.
오늘은 가자고 어플에서 STIK으로 아이템 구매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앱은 M2E 플랫폼입니다.
즉 쉽게 말해 걸어서 돈 버는 어플입니다.
캐시워크와 토스 등과 유사한 만보기이지만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자고 어플은 걸음수 기반이 아닌 야외 GPS기반입니다.
GPS 수신이 안되면 이 앱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캐시워크와 토스는 GPS 없어도 걸음수 기반 포인트 획득이 가능한 것과는 큰 차이입니다.
또한 가자고 어플은 모자나 신발 등의 아이템 투자가 있어야 그나마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아이템 없이도 이 앱을 즐길 수 있지만 수익 얻기는 크게 기대하면 크게 실망합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이거 소개했는데 무료로 즐기다 거의 대부분 접었습니다.
수익이 없으니 재미가 없었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STIK으로 아이템 구매가 뭐 그리 큰 이슈라고 이렇게 포스팅까지 할까요?
그런데 초창기 이 프로젝트 입문자 입장에서 stik 아이템 구매는 정말 큰 이슈이고 이 프로젝트의 장족의 발전입니다.
왜냐면 초창기에는 신발, 모자 등의 아이템 구매가 꽤나 복잡 번거로웠어요.
예로 암호화폐 거래소 gate.io에서 구매한 stik를 가자고 지갑으로 보내면 이것으로 구매가능한 아이템은 EPIC 아니면 LEGEND 등급만 가능했어요. 그보다 낮은 rare 등의 아이템을 구매하려면 가자고 앱 내에서 tik으로 변환을 해야 했거든요. 그때 그 당시 "아이템 구매가 이렇게 복잡해서야 이 프로젝트 오래갈 수 있겠나?" 생각했는데 지금까지 오긴 왔네요.
암튼 저는 초창기 위와 같은 번잡스러운 방법으로 운동화, 모자 등의 rare 아이템을 구매해서 지금까지 가지고 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사진 왼쪽은 지난 12일 트위터 가자고 계정에 올라온 아이템 stik으로 구매 가능 관련 안내사항이고 가운데 사진은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 화면입니다. 마지막 오른쪽 사진은 업데이트 이후 가지고 앱 실행 시 "이제 stik으로 아이템 구매 가능!" 팝업 화면입니다.
가자고 어플 홈화면 맨 아래 "상점"을 클릭하면 모자, 하의, 상의, 신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보입니다. 이이템 아래에는 해당 아이템 구매 시 필요한 STIK 수량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제가 처음 입문할 때는 이게 없었습니다.
필요한 아이템을 클릭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구매방법은 별도 설명이 필요 없이 간단하니 패스합니다.
STIK 코인 필요시 저는 gate.io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STIK이 생기면 gate.io거래소로 보내 usdt 등으로 현금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자고 어플에서 신발, 모자, 하의, 상의 등의 아이템을 STIK으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이해가 잘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아이템을 구매하는 이유는 보상을 더 받기 위함입니다. 아이템 없이도 이 가자고 앱을 즐길 수 있지만 수익 부분이 불편해서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수익은 떼돈 버는 정도가 아닌 솜털 수준입니다.
중저가대 아이스커피 한잔 마시려면 며칠은 1만보를 걸어야만 가능한 수준임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즉 수익을 보고 가자고 어플 접근하면 연초 작심삼일처럼 될 확률 높습니다만, 건강관리를 먼저 생각하고 접근한다면 꽤 오래갑니다.
사실 저도 아이템 구매 비용을 1년 넘도록 회수를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 관리를 위한 동기부여로 열심히 이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3.12.11-가자고 어플 리워드 TIK 현금화 방법 소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