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비트 트래블룰 입출금 관련 자주하는 질문 소개

블록체인 체험기

by Happycoin 2022. 4. 4. 01:17

본문

반응형

업비트 트래블룰 자주하는 질문에서 오늘은 입출금관련 내용 소개합니다.




최근 저는 이 트래블룰 시행을 기억하지 못하고 개인지갑에서 가상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모 코인 보냈다가 반환받는 경험을 했네요. 이것에 대해서는 제가 추가로 포스팅 하기로 하고 오늘은 입출금 관련 자주하는 질문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략 순서는 아래사진과 같이 바이낸스 입출금관련 안내, 해외거새소에 이름 및 생년월일 정보, 입금 반환, 입출금 내역에 계속 입금 대기순으로 설명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 자산 거래소 업비트 트래블룰 자주하는 질문 소개


1. 바이낸스(Binance) 입출금 관련 안내
업비트는 트래블룰 솔루션(VV)의 계정주 확인 서비스를 통해 회원님의 바이낸스(Binance) 계정 정보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해당 계정 지갑으로 입출금을 지원합니다.

바이낸스 계정정보확인 불일치로 실패하였습니다.
계정주 확인 서비스를 통해 업비트와 해당 거래소의 성명(한글,영문) 및 생년월일 정보가 일치해야 합니다. 계정정보 확인 불일치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성명 불일치
* 확인 방법 :

0 업비트:
- PC : [MY]-[개인정보 변경]
-Mobile : [내정보]-[회원정보]-[개인정보 관리]

0 바이낸스
- PC : [우측 상단 사람 아이콘]-[Dashboard]-[Payment]-[Add a payment method-Bank Transfer]
- Mobile : [좌측 상단 사람 아이콘]-[Payment Methods]-[P2P Payment Method(s)]-[Add a new payment method]-[Bank Transfer]

바이낸스 성명 확인



나. 생년월일 불일치
*확인 방법 :

0 업비트 :
- PC : [MY]-[개인정보 변경]
- Mobile : [내정보]-[회원정보]-[개인정보 관리]

0 바이낸스 :
-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성명,생년월일 모두 불일치
라. 바이낸스에서 발생한 입금주소, TXID가 아닌 경우

*확인방법 :

0 업비트 :
- PC : [입출금]-[디지털 자산 선택]-[입출금내역]
- Mobile : [입출금]-[디지털 자산 선택-입출금내역]

0 바이낸스 :
- PC :
. 입금주소 확인 방법 : [Wallet]-[Fiat and Spot]-[해당 디지털 자산 선택-Deposit]-[네트워크 선택]
. TXID 확인 방법 : [Wallet]-[Transaction History]
- Mobile :
. 입금주소 확인 방법 : [Wallet]-[해당 디지털 자산 선택-Deposit]-[네트워크 선택]
. TXID 확인 방법 : [Wallet]-[해당 디지털 자산 선택]
*바이낸스 서비스 정책으로 인하여, 업비트에서는 실패 사유 확인이 어렵습니다.
https://www.binance.com/en/chat (바이낸스 고객센터)

Binance Chat

www.binance.com


업비트와 바이낸스의 성명(한글,영문) 및 생년월일이 모두 일치하지만 실패했을 경우
바이낸스 계정주 서비스 연동 정책에 따라 정보 반영은 한국시간 기준 오전 9시(UTC 00시)에 완료됩니다.
아래 세가지의 경우 바이낸스 측 정보 반영이 완료되기 전까지 실패가 발생합니다. 정보변경 시 기준 시간 (오전 9시) 이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에 가입한 당일 시도한 경우
- 바이낸스에 KYC 정보를 수정한 경우
- 바이낸스에 당일 입금주소를 생성한 경우


* 유의사항
- 바이낸스 성명 정보에 middle name을 포함하여 이름을 입력한 경우 확인이 불가합니다.
- middle name 항목을 제외한 First name / Last name을 활용하여 성명 정보를 입력 및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이름 입력 방법 출처: 업비트

*바이낸스 정보 관련해서는 바이낸스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로 출금 할 경우
계정주 확인 서비스를 통해 상호 계정주 동일여부(이름(한글,영문) 및 생년월일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정상적인 출금이 진행이 완료되면, 이후에 동일한 지갑주소로 출금 시에는 계정주 확인이 조금 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계정주 동일 여부는 정기적으로 재확인 절차를 진행하기 때문에 바이낸스 계정 정보 변경 여부에 따라서 다시 응답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해외거래소에 이름(한/영) 및 생년월일 정보를 수정했는데 입출금 진행이 불가합니다.
타 거래소 정보 수정을 진행하신 경우, 각 거래소별 정책에 따라 정보 반영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정보변경 반영에 대한 시간은 해당 거래소에 문의 후 입출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베리파이바스프(VV)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외에 입금 가능한 거래소(VASP)가 있나요?
베리파이바스프 외에도 입금만 가능한 거래소는 위험평가 통과한 해외 거래소가 있습니다.

입출금 가능 가상자산사업자 리스트

4. 입금 반환은 무엇인가요?
입금 출처를 명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는 트래블룰 준수를 위하여 업비트로 입금될 수 없습니다. 다만 입금 반환 절차를 통하여 해당 건의 입금을 다시 보낸 사람에게로 반환할 수 있습니다.

5. 입출금 내역에서 계속 '입금대기'라고 뜹니다.
입금대기 상태로 입금 건이 잡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100만원 이상 입금 건 중 트래블룰 솔루션을 통하여 들어오지 않은 경우
- 100만원 이상 입금 건 중 등록되지 않은 개인지갑에서 들어온 경우
입금대기 건의 경우 [추가 확인]을 통하여 입금을 받거나 혹은 반환할 수 있습니다.

7. "입금 대기" 상태의 입금 건에 대하여 출처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입금 출처를 명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는 트래블룰 준수를 위하여 업비트로 입금될 수 없습니다. 다만 입금 반환 절차를 통하여 해당 건의 입금을 다시 보낸 사람에게로 반환할 수 있습니다.

8. 제가 만든 메타마스크에 입금을 시도했는데 입금 대기 상태가 되었어요.
본인이 생성한 메타마스크에서 입금한 경우 해당 개인 지갑을 등록하고 난 뒤에 다시 입금 처리가 진행됩니다.

9. 출금 시 100만원 금액 판단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출금하려는 금액의 원화 환산가 가격 기준입니다.

10. 출금 시 출금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는 팝업을 확인했습니다.
출금 신청 시 등록한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출금 정보 확인] 팝업이 뜹니다.
팝업을 닫은 후 출금 정보를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거래소로 출금할 경우, 개인 및 법인 출금정보는 모두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모든 정보는 출금 진행하려는 거래소에 등록한 정보와 일치해야합니다.

[개인의 경우]
- 받는 사람의 주소
- 거래소
- 받는 사람의 이름

[법인의 경우]
- 받는 사람의 주소
- 거래소
- 법인명
- 법인 대표자 이름

11. 해외 거래소로 출금을 진행하는 경우 영문 이름은 어떻게 적으면 되나요?
디지털자산을 보내고자하는 해외 거래소에 가입된 영문명을 확인 후 동일하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거래소에 가입된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출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12. OPEN API로 출금하기는 변하는 것이 있나요?
OPEN API 기능을 활용한 출금시에도 100만원 이상 디지털 자산 일반 출금 및 업비트 인도네시아, 싱가포르에 대한 바로 출금은 제한됩니다.

13. 출금 시 법인 대표가 여러명인 경우 어떻게 하나요?
출금 시 법인 대표가 여러명인 경우는 여러 명 중 한 사람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14. 출금 시 100만원 이상 기준은 전일 종가 기준인가요?
특정금융정보법 제6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10에 의거하여 출금 시 수수료를 제외한 100만원 기준입니다.

15. 100만원 미만인 경우는 추가 정보를 받지 않나요?
100만원 미만의 입출금 건은 트래블룰 대상이 아니므로 추가 정보를 받지 않습니다.

16. 100만원 이상 출금하려는데 받는사람 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특정금융정보법 제6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10에 의거하여, 원화 환산가 기준 100만 원 이상 디지털 자산 외부 출금 진행 시, 수취인 정보 추가 입력해야합니다. 출금 진행하려는 지갑주소의 소유자 이름을 정확히 기재하셔야만 출금신청이 되며, 받는사람 이름에 오탈자가 있을 경우 출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법인회원의 경우, 출금 시, 받는사람의 주소 및 거래소 를 포함하여 법인명과 법인 대표의 성명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받는사람 주소 : (업비트) 0x…1234 (소유자 : 홍길동)
- 받는사람 이름 : 홍길동 (출금 신청 접수)
- 받는사람 이름 : 홍길도 (출금 신청 취소)

받는사람의 이름 외에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거래소 선택]

0 출금 신청 접수 (O)
- 거래소 : 업비트
- 받는사람 주소 : 0x…1234

0 출금 신청 취소 (X)
- 거래소 : 타 거래소
- 받는사람 주소 : 0x…1234

[받는사람 주소]
0 출금 신청 접수 (O)
- 거래소 : 업비트
- 받는사람 주소 : 0x…1234

0 출금 신청 취소 (X)
- 거래소 : 업비트
- 받는사람 주소 : 0x…5678

트래블룰 시행으로 가상화폐 거래가 꽤나 복잡해지게 되었네요.
100만원이상 거래시에는 정신 바짝 차려야 될 것 같습니다.

2022.04.01 - 가상 자산 거래소 <업비트> 트래블룰 관련 자주하는 질문 소개
2022.03.14 - 가상 자산 사업자 현황 (21년 12월 23일 기준)
2022.01.31 - 포스팅 하고 STEEM 코인 보상 받는 블록 체인 기반 플랫폼 의 <자주 묻는 질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