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중계 어플, OKOK International 사용법 소개

생활정보

by Happycoin 2024. 1. 31. 00:46

본문

반응형

우리 집 체중계는 이녹스프랑, 체중계 어플은 "OKOK"를 약 5년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중계는 아직까지 배터리 교체 이외에 별다른 고장이 없습니다.

 

그런데 체중계 어플인 okok는 초기 화면에 광고 누르기 아주 싶게 아이콘을 배치해서 주의가 필요해 보이더군요. 유료로 사용하는 프리미엄 버전은 아마도 이런 광고가 없을 것 같은데 무료버전 사용자는 어플 실행 시 신경을 써야 되겠더군요.

 

오늘은 체중계 어플 okok 사용법과 주의사항 등에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자 그럼 체중관리를 통해 건강 업 가즈아~~~~~~~~~

체중계 어플 OKOK International 사용법 소개

체중계 어플 okok 실행 시 주의사항

스마트폰에서 이 앱을 실행하면 로딩 화면에는 "oko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기분 좋은 멘트가 보입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는 "건강관리는 체중관리에서 시작됩니다." 메시지도 보입니다.

 

이 로딩이 끝나면 화면에는 아래사진 가운데와 같이 큰 광고와 함께 화면 상단에 "okok.International" 실행 아이콘이 아주 작게 보입니다. 이렇게 UI가 바뀌기 전에는 배치가 이 정도로 작지는 않았는데 이번 UI는 실행 아이콘이 작아도 너무 작습니다. 신경 써서 누르지 않으면 앱 실행이 아닌 광고가 나옵니다. 더불어 화면 아래 "열기" 버튼은 이 앱 실행 열기가 아닌 광고 열기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광고가 열립니다. UI 배치가 참 개떡 같습니다.

 

그러면서 이 앱은 "OKOK 회원이 되십시오"라고 하면서 월별 5,900원 내면 모든 기능 잠금 해제한다고 안내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도 아닌데 월 5,900원 가격은 좀 불편합니다.

 

 

어플 실행화면관련 UI

 

체중계 어플 OKOK 사용법 소개

어플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설명은 체중계와 어플이 블루투스를 통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는 가정하에 설명합니다. 참고로 이 앱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나의 체중 히스토리와 가족들 체중관리입니다.

 

체중계 어플 사용순서입니다.

1. 광고 누르지 않고 OKOK 앱 실행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메인화면이 보입니다. 아래사진 좌측 참고

2. '계량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체중계에 올라 측정을 시작합니다. 시간은 30초입니다. 측정이 끝나면 앱은 자동으로 홈화면에서 측정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사진 중앙 참조

3. 나의 것이 아닌 가족체중 측정하려면 화면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사용자를 바꿔주고 2번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체중계 어플 측정 화면

 

 

4. 체중계 기록은 아래사진과 같이 관리됩니다.

5. 왼쪽 사진 상단 달력 아이콘 클릭하면 체중달력으로 전환됩니다.

 

체중기록과 체중달력

자주 묻는 질문

기기연결 솔루션을 통해 원할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도움말 센터가 있어 소개합니다.

1.체지방 척도 충전되었나요?
- 체지방 척도 화면에 L0가 표시되거나 화면이 안 켜질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충전해주세요
2. 체지방 저울이 OKOK를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OKOK와의 연결을 지원하는 체지방체중계를 확인하려면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고객 서비스에 문의하십시오.
3. 블루투스 다시 활성화하기
- 휴대폰 블루투스를 끄고 다시 켜십시오
- 앱을 완전히 닫고 다시 열어보세요.
두 가지 방법을 별도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4. 체지방 체크기 다시 시작
- 배터리를 다시 설치하고 장치를 다시 시작하고,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5.체지방 체크기 장치 관련 문제
- 위의 방법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장치 고장일 수 있습니다. 구매한 판매업체에 연락하여 판매 후 서비스를 받으십시오. 위의 작업을 시도하였지만 여전히 연결할 수 없는 경우 '피드백 제출'을 클릭하여 문제를 제출하거나 '로그 업로드'를 클릭하면 빠르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도움말

OKOK 어플 평점과 응용소프트웨어 정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 평점은 2.1로 아주 낮습니다.

1점을 준 이용자들이 꽤 많네요. 실행화면에서 광고를 좀 작게 하면 평점이 좀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 생각을 해봅니다.

 

다음으로 응용소프트웨어 정보 살펴봅니다.

업데이트는 뭘 하는지 몰라도 비교적 최근이 지난해 12월에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수는 5백만 회를 넘어섰네요. 지난번 이 앱 사용기 포스팅 때는 1백만인데 그 사이에 5배가 올랐습니다.

OKOK 평점 및 소프트웨어 정보

 

지금까지 체중계 어플 OKOK 사용법 등을 소개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앱은 무겁지 않고 가볍게 돌아가고 있고 또 지금까지 별다른 오류 없이 동작하기에 그냥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체중계 고장 나 버릴 때까지는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그럼 오늘도 체중관리 잘하시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2.08.14 - okok 체중계 앱 사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